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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28건)
[VR/AR] SKT, MS와 엑스박스 협력 강화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해 10월 '엑스박스(Xbox)' 게임을 온라인으로 즐기는 시범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개발자 행사를 통해 게임 개발 등 양사간 협력범위를 확대한다.SK텔레콤은 15일 ...
이욱신 기자  |  2020-01-1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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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LG유플러스, 어린이 특화 AR교육 서비스 'U+아이들생생도서관' 출시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 어린이가 선호하는 동화, 자연관찰, 과학 등의 콘텐츠를 3D 증강현실(AR)로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교육 애플리케이션 'U+아이들생생도서관'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U+아이들생생도서...
이욱신 기자  |  2020-01-14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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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버넥트,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과기부장관 표창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증강현실(AR) 전문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26일 버넥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18일 오후에 열린 '실감콘텐츠 분야 전문가 간담회...
송호길 기자  |  2019-12-26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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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내년 '실감형콘텐츠 사업' 예산 확대…“5G시대 걸맞는 콘텐츠 개발에 노력할 것”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VR·AR 업계가 내년 VR·AR콘텐츠 관련 예산이 지난해보다 증액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13일 사단법인 한국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KOVACA)는 "실감형콘텐츠 산업의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과학기...
송호길 기자  |  2019-12-13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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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지니뮤직, 5G 가상형 실감음악시대 선언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지니뮤직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홀로그램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음악 콘텐츠를 융합해 제공하는 가상형 실감음악 서비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공략한다.지니뮤직은 10일 서울 강남구 지니뮤직 본사에서 기자...
이욱신 기자  |  2019-12-10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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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예술의 전당' 전시·공연, LG유플러스로 본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와 예술의전당이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및 확대를 위한 '문화콘텐츠 동반자'로 나선다.LG유플러스와 예술의전당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을 위한 미디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
이욱신 기자  |  2019-12-02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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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AR글래스로 5G 콘텐츠 실감나게 본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가 3D 증강현실(AR) 콘텐츠를 360도 회전하면서 보거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AR 글라스 '엔리얼 라이트'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엔리얼 라이트는 AR 글라스 전문 제조 기업...
이욱신 기자  |  2019-11-21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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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고속버스에서도 슈퍼 VR 즐겨요"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KT가 금호고속과 1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사옥에서 '고속버스 가상현실(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KT는 고속버스 전용 슈...
이욱신 기자  |  2019-11-18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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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현대차, AR 내비게이션 출시…음성 '카톡'도 할 수 있어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한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신용카드 간편결제 기능 등이 통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했다.현대차그룹은 7일 '고급형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개발한 이 기술들을 향후 출시되...
이욱신 기자  |  2019-11-07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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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가스공사, 최신 VR 기술로 가스 전문가 키운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대구 본사에서 천연가스 공급관리소 근무자 교육여건 개선 및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가상현실(VR) 기반 공급설비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VR 기반 공급설비 교육훈련 시스템은 ...
이욱신 기자  |  2019-11-05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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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LG유플러스, 5G 기반 3D 홀로그램 실시간 전송기술 개발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가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더블미와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실시간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텔레프레즌스는 원거리에 위치한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
이욱신 기자  |  2019-11-0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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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SK텔레콤, 5G 미디어 기술로 한국영화 100년 재조명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SK텔레콤이 '한국영화 100년 기념 축하행사'에서 5G 기반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한국영화 10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관람객에게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였다. 한국영화 100년 기념 축하행사...
이욱신 기자  |  2019-10-2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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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마블런 2019'와 함께 KT 5G 액티비티 즐겨요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KT가 27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된 '마블런 2019'의 공식 후원사로 KT 5G 고객 555명을 초청해 KT 5G 마블런 패키지를 제공하고 다양한 5G 액티비티 체험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G 액티비티...
이욱신 기자  |  2019-10-2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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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LG유플러스, AR·VR 활용한 미래교실 만든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유플러스가 교과과정에 필요한 견학·체험 학습 등을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통해 학습하는 미래형 교실을 연다.LG유플러스는 교육부와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AR·VR을 활용한 미래교실' 구축에 관한 업무...
이욱신 기자  |  2019-10-23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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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2019 국감]28억원 제작 '디지털문화유산콘텐츠', 일반인 이용은 29회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문화재청이 문화재 체험기회 제공과 문화유산 접근성을 늘리기 위해 만든 '디지털문화유산 콘텐츠'의 활용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문화재청이 콘텐츠 개발, 제작 뿐만 아니라 국민 체험 증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
이욱신 기자  |  2019-10-18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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