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서 강력한 의지 밝혀

[일간투데이 손주영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오전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의 시국 미사를 둘러싼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데 대해 국민 신뢰를 저하시키고 분열을 야기하는 이런 행동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먼저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의 NLL 발언과 관련해,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바치고 죽음으로 나라를 지켜왔는데 이에 대해 사기를 꺾고 희생을 헛되이 하는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런 행동은 장병들과 묵묵히 살아가는 국민들에게 큰 아픔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국민들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분열을 야기하는 행동들을 용납하거나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또 수석을 비롯한 정부는 국민을 위해서 잘못된 어떤 것에도 굴복하거나 용인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에 불신과 대결의 문화가 지속되면서 사회적 손실과 국력 낭비가 심각하다고 지적하고, 정치권부터 법질서와 타협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시정연설을 다시 언급하면서 국회가 무엇이든 충분히 논의해서 합의점을 찾으면 받아들이겠다는 점을 분명히했다고 밝히고 국민을 대변하는 정치권은 국민 생활에 직결된 예산과 법안 처리에 정파적으로 접근하지 말고 제때 통과시켜달라는 점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이 최근 현안에 대해 분명한 뜻을 밝히면서 정국의 난맥상을 직접적으로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정홍원 국무총리도 정의구현사제단의 미사 내용에 대해 대한민국을 파괴하고 북한에 동조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정 총리는 오늘 긴급간부회의를 열고 북한의 폭침 만행을 부정하고, 북한의 논리를 대변하는 발언이라고 비판하고, 사제이기 전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본을 망각한 언동으로 결코 좌시할 수 없고 마땅히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