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중학교에서 우리 아이 자존감 키우기“ 연수 실시

[파주=일간투데이 조병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길)은 10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교실 ”중학교에서 우리아이 자존감 키우기“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에 처음 보내는 학부모들은 아이보다 중학교에 대해 더 궁금하고, 주변의 모든 정보에 긴장하기도 한다. 중학교에 아이를 보내는 학부모역할로서 아이와 좋은 관계를 위한 노력과 사춘기 아이들의 특성 알기 및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다.

고양 덕양중학교 이준원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춘기 아이의 특성을 큰 그림 안에서 잘 넘겨보는 학부모의 지혜와, 행복한 가정이 바로 아이들의 자존감의 근원이 되므로 더 많은 학부모들이 함께 공부하고 경험을 나누고 익힐 수 있는 학부모들의 활동과 교육을 안내했다. 학교에서도 부모에게도 이해하고 이해 받을 수 있는 평화의 상태에서 아이들은 더욱 부드러워지고 창의적이며 행복감이 높아진다고 한다.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가 커가는 사춘기랑 학부모들이 성숙해지는 과정이 동시에 맞물려 고민하면서 아이와 평화롭게 지내고 싶어 참석하게 되었는데, 내 모습을 살피며, 중년의 나이에 맞이하는 사춘기 아이와 함께 땡감에서 홍시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에너지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