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인터넷뉴스팀]

故 배우 박용하의 전 매니저 A(33, 여)씨가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 사기미수, 절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지난 14일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났다.

지난해 11월 15일 열린 1심 결심공판에서 법정구속, 서울구치소에서 3개월간 수감된 지 3개월만이다. 재판부는 원심의 판단이 정당하다고 보고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인정했으나, 사기가 미수에 그치고 훔친 물품을 모두 유족에게 반환한 점을 참작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이에 故박용하 전 매니저가 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다시 받고 있다.

故박용하 전 매니저가 퇴출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2013년 12월 故박용하의 누나와 매형 박혜연 대표 와 매형 김재현 이사는 한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팬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사람이 있다고 밝혔는데 바로 그 팬 이 박용하의 전 매니저의 예금 인출 시도 사건 소송 중 법정에 나와 매니저의 과거 행적에 대해 증언을 해준 한 일본 팬이었다고 한다.

故박용하의 초창기 팬인 일본 여인은 일본 은행에 예금해놓은 故박용하 명의의 예금 3억여 원을 무단으로 인출하다 구속이 된 전 매니저 A씨와 친분을 갖고 있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한국법정 증언에 의하면 故박용하의 전 매니저 A씨는 故박용하가 떠난 지 불과 1주일 후인 2010년 7월 7일 3억여 원의 예금을 인출하기 위해 故박용하 명의로 예금 청구서를 위조하였다고 한다.

이후에 몰래 도모하던 일들이 들통이나 A씨는 자신이 한 일을 정당화하기 위하여 주변지인들과 가족들을 비판하기 시작하며 故박용하의 매니저를 맡았던 인물이 고인을 죽어서도 가장 큰 수준으로 능멸하고 모욕을 안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최근 상벌조정윤리위원회를 열고 故박용하 전 매니저 A씨에 대하여 채용금지 결정을 의결하고 지난 1월 9일 공문을 통하여 회원사에 알렸다. 회원사와 지난해 국회 본회의에서 법안이 통과된 매니저 등록제에 따라 A씨는 향후 매니저 활동이 완전히 불가능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