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수도권
광명시 철산도서관, 일본에 이어 태국에서 벤치마킹하다5월 중 일본 아이치현 안죠시 방문단에 이어 태국 방콕 TK Park 직원 방문
  • 이상영 기자
  • 승인 2014.05.11 09:51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광명=일간투데이 이상영 기자] 광명시 철산도서관에서는 일본 아이치현 안죠시 방문단에 이어 태국 방콕에 위치한 TK Park(Thailand Knowledge Park) 방문단 20명이 5월 10일 방문했다.

TK Park는 2005년에 개관하여 도서관뿐만 아니라 어린이 놀이 공간, 콘서트홀, 영화관 등의 문화공간이며, 이번 태국 방문단은 TK Park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로 구성됐다.

태국 방문단은 “최근에 개관한 광명시 철산도서관의 훌륭한 시설과 도서관 자동화시스템 및 스마트서비스 환경구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태국 방문단은 철산도서관 시설 견학과 최첨단의 전자도서관 기기 및 시스템을 직접 시연해보고 독서문화 분야 서비스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태국 시리컨(Dr. Sirikorn Maneerin) TK Park 기관장은 “훌륭한 시설과 독서문화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두루 갖춘 광명시 철산도서관을 방문해 필요했던 정보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 방문단은 광명시 철산도서관 방문에 이어 국립세종도서관, 송파어린이 도서관, 백남준 아트센터,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