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퀸 부대표,“ 결혼 또는 육아로 인해 커리어를 잠시 접었던 여성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

▲ AIA생명,경력단절 여성 대상 채용 프로그램 '쉬즈AIA'
[일간투데이 윤영한 기자]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생명 한국지점(다니엘 코스텔로 대표)은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커리어 개발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 보험 설계사를 모집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 ‘쉬즈 AIA(She’s AIA)’를 실시한다.

쉬즈 AIA(She’s AIA)’는 결혼 또는 출산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커리어를 전향해 종합자산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여성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성 설계사 채용 프로그램이다.

여성의 경력 단절과 이들의 사회 복귀에 대한 고민이 사회적 이슈로 지속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AIA생명은 여성의 잠재능력을 개발해 재정 전문가로 양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적 정착을 도와 전문 여성 인력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에 따라 AIA생명은 이번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설계사들에게 자녀 교육, 일과 가정의 양립, 자기 개발 등 여성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적극적으로 인력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AIA생명은 자녀 교육에 대한 엄마의 관심과 열정을 고려, 설계사의 첫 3년간의 성과에 따라 5년차까지 최대 총 5천만원의 교육자금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회사가 요구하는 기본요건 충족 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에 위치한 세계 유수 교육기관과 연계해 설계사 자녀에게 해외 영어 캠프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매년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 여성 설계사들이 가족과 자연 속에서 건강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시간을 마련하고,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외부 강의에 초청할 예정이다. 더불어, 업무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위촉 6개월 차에 전문적인 심리치료와 대인관계 클리닉을 지원하고, 위촉 13개월 차에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 지원도 전폭적이다. 여성 설계사를 타깃으로 맞춤 개발된 테마 교육, 차월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쉬즈 AIA(She’s AIA)’를 통해 모집된 여성 설계사들이 재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존 AIA생명 여성 설계사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신입 설계사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AIA생명의 여성 설계사 채용 프로그램은 결혼이나 출산으로 인해 현재 경력이 단절되었지만, 다시 커리어를 쌓기를 희망하는 대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3년 이상의 직장 경력자의 경우 고졸 및 전문대졸도 지원 가능 하다.

AIA생명 라이언 퀸 대면채널 총괄 부대표는 “여성 친화적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AIA생명은 이번 ‘쉬즈 AIA(She’s AIA)’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들에게 활발하게 커리어를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쉬즈 AIA(She’s AIA)’를 통해 모집된 여성 설계사들을 위한 전담 지원팀을 마련하여 보험전문가로서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특히 결혼 또는 육아로 인해 커리어를 잠시 접었던 여성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최근 여성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여성특화 마케팅 프로그램인 ‘AIA 투게더’를 런칭한 바 있으며, 이번 여성 설계사 채용 프로그램 실시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여성 건강 캠페인, 상품 출시, 여성 관련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여성 고객층과 더욱 가깝게 호흡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