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시청 민원총괄부서와 행정시스템사업단의 긴밀한 협력 아래 진행됐다.
교육이 끝난 후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민원처리과정 전반을 이해하게 되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차후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을 희망했다.
변효성 감사담당관은 “앞으로 신규공직자의 임명과 인사이동으로 새로운 민원담당자 발생 시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교육생 모두가 시민이 감동하는 명품도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같은 노력으로 광주시는 지난 3년간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달성했고 높은 수준의 민원처리 단축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양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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