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광주시는 민원담당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사무처리 담당자 교육’을 지난 19일 상황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시청 민원총괄부서와 행정시스템사업단의 긴밀한 협력 아래 진행됐다.

교육이 끝난 후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민원처리과정 전반을 이해하게 되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차후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을 희망했다.

변효성 감사담당관은 “앞으로 신규공직자의 임명과 인사이동으로 새로운 민원담당자 발생 시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교육생 모두가 시민이 감동하는 명품도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같은 노력으로 광주시는 지난 3년간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달성했고 높은 수준의 민원처리 단축률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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