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광주시는 관내 고등학교 이하 각급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경비 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2015년도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위원장 김대순 부시장)’를 지난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교육경비 보조사업 중 지난 8월 교육지원청을 통해 각급 학교로부터 신청된 61억원 규모의 대응지원사업과 4억1천만원 규모의 일반지원 사업대상 등 총 24건의 교육경비지원 우선순위를 심의·의결했으며 광주시는 내년에 총 85억원 규모의 교육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조억동 시장은 위원회에 앞서 신규 심의위원으로 위촉된 박해광 시의회부의장, 박현철 시의원, 이문섭 시의원, 안병훈 전 분원초등학교 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광주시가 ‘인재양성 교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쾌적한 학습 여건을 조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창의·인성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지역인재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07년 ‘광주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인재양성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교육경비 지원액을 점차 확대해 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