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배달음식 현장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배달업체 전용 앱 '페이온(Payon) 플러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일간투데이 선태규 기자] KT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배달음식 현장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배달업체 전용 앱 '페이온(Payon) 플러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온 플러스'는 기존 배달 서비스 이용 시 현장 결제를 위해 현금이나 휴대용 POS(카드결제기) 단말기가 반드시 필요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제 솔루션이다. 휴대폰 소액결제 전문 PG사 '다날', 모바일페이온 서비스 제공사 '엠씨페이'와 협력한 서비스다.

고객이 '페이온 플러스'에 가입된 배달업체로 주문하면 고객 스마트폰으로 본인 확인 후 승인번호가 전송되고, 그 승인번호를 고객의 스마트폰에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되며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또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결제 방법 외에도 고객이 후불 교통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활용한 현장 결제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 편의를 도모했다.

올레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 배달업체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페이온 플러스'는 월정액 3000원(vat별도)으로 제공된다. POS 단말 등 추가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고객들은 별도의 앱 설치조차 필요 없어 매우 편리하다.

KT는 재래시장, 대리운전, 공영주차장 등 이동 및 현장결제가 필요한 전 사업 영역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