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일간투데이 조병언 기자] 파주시는 2015년 국도비를 포함한 3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혜음원지 유적정비, 이이유적 종합정비 기본계획 수립 및 유적정비, 오두산성 및 칠중성 종합안내판 정비, 덕진산성 발굴 및 정비 등 파주 고유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파주시는 해마다 증가하는 관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도라전망대 이전신축,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조성 등 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기로 하고 2015년에는 국도비 포함 36억원의 관련 예산을 편성하였다.

또한 체계적인 관광지 관리를 위해 임진각관광지와 공릉관광지의 주변 경관을 저해하는 전선로를 지중화하고 노후화된 가로등을 교체하여 파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쾌적한 관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별로 산재해 있는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테마별 맞춤 관광코스를 개발 보급하여 다시 찾고 싶은 도시 파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광지를 정비 관리해 가기로 하였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임진각관광지는 확대지정 시기에 맞춰 생태관광 지원센터와 스카이워크를 조성하고, 관람객 편의를 위한 도라전망대 이전 신축과 초평도 일원의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조성 등 관광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아 연간 1천만명 이상이 찾는 파주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관광지로 탈바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