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간투데이 조병언 기자]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은 3월 4일 고양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3월 9일자 관내 초등학교 신규 발령교사 1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날 행사는 관내 교감선생님을 비롯하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많은 사람이 참석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신규선생님들도 임명장과 함께 장미꽃을 선물로 받아들며 설렘의 첫 단추를 채웠다.

이어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서 고혁민 신규선생님의 선창으로 신규교사 전원이 교사로서의 명예를 걸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했으며,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심학경 교육장은 축하인사말씀을 통해 "어려운 관문을 뚫고 임용시험에 합격한 것은 모두 축복해줘야 할 경사스러운 일"이라며 "모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를 감동시키는 교사, 학생과 서로 공감, 소통하는 가슴이 따뜻한 교사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축하인사말씀에 이어 '선생님' 3자 맞는 삼행시 짓기, 1년 뒤 되돌려 받는 마음의 편지 쓰기 행사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화목하고 정감있는 분위기로 식을 마무리했다.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신규교사들은 "초심을 상기하면서 3월 9일부터 부임학교에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여 고양교육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