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80개국 단원 파견… 현재 5000명 넘어

[일간투데이 강영철 기자] 지난 1년간 해외 74개국에 파견돼 봉사활동을 펼친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소속 굿뉴스코(Good News Corps) 13기 해외봉사단원들이 지난 2월 14일 오후 7시 국제청소년연합(IYF) 인천센터에서 ‘청춘, 세계를 품다’ 해외봉사단 귀국콘서트를 개최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80개국에 대학생 단원들을 파견 누적 참가 인원이 5000명을 넘어섰다.

귀국한 단원들은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행복과 감동을 시민들에게 알림으로써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447명의 대학생 단원들은 봉사를 통해 느낀 체험담과 현지에서 습득한 각국의 문화 및 글로벌 마인드를 민속 공연, 연극, 뮤지컬 등으로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2월 14일부터 3월 1일까지 전국 12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됐다.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2월말 전국순회공연으로 개최돼 온 이 행사는 해마다 전국적으로 2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인도, 중남미, 중국, 케냐 등의 민속 댄스와 의사 슈바이처의 삶을 다룬 뮤지컬 슈바이처, 굿뉴스코 동문들이 함께 부르는 아프리카 아카펠라, 굿뉴스코 활동을 통해 변화된 단원의 체험담을 연극으로 표현한 트루스토리를 선보였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IYF에서 주관하는 1년간의 대학생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2년 1기 파견 이후 해마다 단원들을 파견해왔고 올해는 14기 412명의 단원들을 58개국에 파견한다.

IYF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해외 지부를 두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5000여명의 국내 대학생을 파견했다.

굿뉴스코의 주요활동으로는 교육봉사, 사회봉사, 민간외교, 문화교류 등이 있다.

내년에 파견될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5기 단원을 3월 중으로 모집한다.

굿뉴스코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IYF는 국제교류 활동을 통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된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이자 국제 NGO이다.

굿뉴스코 해외봉사, 영어캠프, 세계문화체험 박람회, 월드문화캠프,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마인드와 리더십을 키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

(온라인접수는 www.iyf.or.kr, 전화 문의는 1588-2346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