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축구단원 20여명 대상 척추측만증 등 희귀 난치질환여부 검진

▲ LIG손해보험은 지난 21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장애인 체육종합훈련원에서 국가대표 장애인 축구단 선수들의 척추측만증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
[일간투데이 강완협 기자] LIG손해보험은 장애인의 달을 맞아 지난 21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장애인 체육종합훈련원에서 국가대표 장애인 축구단 선수들의 척추측만증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척추측만증이란 일직선이어야 할 등뼈가 좌우 어느 한 방향으로 심하게 휘는 희귀 난치질환으로 치료 시기를 놓치면 걷지 못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앉아있기도 힘들어질 수 있다.

이날 20여명의 국가대표 장애인 축구단원들은 검진버스에 탑승해 척추측만증 질환여부는 물론, 전반적인 척추 상태를 확인했다. 또 검진과 함께 척추측만증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자세법 등을 알려줘 이들이 척추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줬다.

검진에 참여한 장애인 축구단 관계자는 “해마다 기부금과 검진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LIG손해보험에게 너무 감사할 따름”이라며 “장애인이라는 편견을 넘어 비장애인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점차 만들어지는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척추측만증 무료검진 버스는 LIG손해보험이 지난 2011년 10월 한국척추측만증 재단에 기부한 것으로 전국 아동보호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을 돌며 연간 300여 회의 방문검진을 진행해 왔다. 또한 매년 15명 정도의 수술지원 환아를 발굴해 치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