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호남
장흥문화원 정기총회 문화는 삶을 담는 그릇
  • 오종기 기자
  • 승인 2016.03.28 09:54
  • 1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오종기 기자] 장흥문화원(원장 이금호)은 24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장흥문화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성 군수를 비롯해 곽태수 군의회 의장, 군의원 및 문화회원 4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총회에 앞서 식전 문화행사로 정남진보리수관악단의 연주와 최금동어르신의 판소리,어르신문화나눔봉사단-오늘같이좋은날 민요를 불러주며 분위기를 만들어 진행되었다.

이금호 원장은 인사말에서 “문화는 삶을 담는 그릇입니다. 우리 장흥군이 타시군보다 경제적으로 못산다는 평가는 참을 수 있어도 문화적으로 뒤 떨어진다는 얘기는 절대로 참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부지런히 일하는 궁극의 목표가 문화의 융성에 있다”며 "문화의 힘을 강조하고 올해도 문화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무국장(위종만) 사회로 시작된 총회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원장인사, 내빈축사, 성원보고, 개회선언, 전차회의록 접수, 2015년도 감사보고, 안건토의의 순서로 진행했다.

장흥문화원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기간에 맞춰 ‘전남문화원의 날’ 행사를 장흥에서 유치하고 ‘한국문학특구포럼’ 행사도 이 기간에 개최된다.

그리고 장흥읍지발간 자료조사,청소년 향교서원 문화체험 학교,설화발굴 조사사업, 오늘같이 좋은날이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