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ℓ급 타우엔진과 3.8ℓ급 람다엔진’ 적용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있던 초대형 럭셔리 세단 '에쿠스(Equus, 사진)'가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는 1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에서 신형 에쿠스를 전격 공개했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신형 에쿠스는 이전 에쿠스완 전혀 다른 신개념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미국의 자동차 전문미디어 워즈오토(Wardsauto)의 '2009 10대 최고 엔진'에 선정된 4.6ℓ급의 타우엔진과 3.8ℓ급의 람다엔진이 적용됐다.

신형 에쿠스는 기존 에쿠스에 비해 전장이 40mm, 전폭이 30mm, 전고가 15mm 증가해 국내 최대크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또 차선이탈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핸들 방향과 연동해 후진시 예상 진행경로를 표시해주는 조향 연동 주차가이드 시스템(PGS, Parking Guide System), 충돌 직전에 시트벨트를 되감아 승객을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시트벨트(PSB, Pre-Safe Seatbelt)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이날 행사엔 고속주회로 체험 및 메르세데스-벤츠 S500, 렉서스 LS460 등 수입차들과의 비교시승 행사도 마련됐다.

신형 에쿠스는 내달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 1999년 출시돼 국내 최고급 세단으로 자리잡은 에쿠스의 차명과 엠블렘을 신형 에쿠스에도 그대로 적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