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권분석 통한 전략 제시 및 홍보영상 소프트웨어 플랫폼 지원

▲ 지난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열린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왼쪽),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가운데), 박청원 전자부품연구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일간투데이 강태현 기자] KB국민카드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는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과 박청원 전자부품연구원장,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두 연구기관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공 솔루션 및 홍보물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매출 증진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KB국민카드 및 연구 참여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당 상권 주변의 유동 인구와 인구 밀집도 등을 분석한 후 영업 시간 운영 전략과 쿠폰 배포 전략 등을 제시한다.

또, 소상공인이 홍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서 관련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 시장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공공 목적 사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