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유익한 가족 체험 행사·푸짐한 혜택…소비 유도
의미깊은 봉사·문화 활동 제안 ‘홍보·계몽’ 동시 추구

[일간투데이 정경원 기자] 5월, 어린이날·어버이날·부부의 날 등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식품업계의 이색 이벤트 전개 활동 전략이 눈에 띤다.

업계는 단순한 제품 홍보 행사에서 벗어나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 어린이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 등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과 계몽의 의미도 부여하는데 치중하고 있다.

또, 평소 접하기 힘든 문화예술 분야의 체험기회 제공과 봉사활동 참여 등으로 단순히 유희에 국한되지 않는 의미 깊은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 대상FNF 종가집은 오는 28일 자녀의 김치 식습관 개선과 전통 김치 문화에 대한 체험 및 긍정적 인식 향상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첫 김치 클래스’ 를 연다. 사진=대상FNF

대상FNF 종가집은 오는 28일 자녀의 김치 식습관 개선과 전통 김치 문화에 대한 체험 및 긍정적 인식 향상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첫 김치 클래스’ 를 연다.

특히 종가집의 쿠킹클래스는 김치의 전통, 영양 등에 대한 강의와, 김치 담그기,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동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먹밥, 함박스테이크 등에 김치를 넣은 요리를 선보여 아이들이 김치에 친숙해지도록 했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직접담근 김치와 종가집 ‘어린이 김치’, ‘고추장 떡꼬치맛 떡볶이’, ‘수타식 전통우동’, ‘누들두부 토마토 파스타소스’, ‘누들두부 매콤허니 소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 후 아이에게 김치를 먹이기 위해 시도했던 에피소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25일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발표하며, 28일에 ‘우리 아이 첫 김치 클래스’를 진행한다.

초록마을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 초록마을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터. 사진=초록마을

초록마을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아이가 초록마을과 함께한 사진을 초록마을 페이스북(www.facebook.com/chorocmaeul)에 게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에게는 초록마을 우리아이착한과자 선물세트를 10개씩 증정한다.

초록마을은 우리아이착한과자 선물세트를 당첨된 아이의 어린이 집으로 전달해,

아이에게 친구들과 과자를 나누어 먹는 기쁨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초록마을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빕스도 5일 어린이날부터 오는 6월 중순까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시크릿 쥬쥬’, ‘애슬론 또봇’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 CJ푸드빌 빕스 가정의달 쥬쥬&또봇 세트. 사진=CJ푸드빌

‘시크릿 쥬쥬’는 유명 브랜드 인형 쥬쥬가 마법 소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여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애슬론 또봇’은 변신 자동차 또봇들과 그의 파일럿들의 활약상을 그린 애니메이션 ‘또봇’의 최신 시리즈다.


빕스는 행사 기간 동안 베스트 셀링 메뉴인 ‘얌스톤 안심 스테이크’와 ‘1997 스테이크’를 묶어 ‘시크릿 쥬쥬&애슬론 또봇’(이하 쥬쥬&또봇) 세트를 선보이고 주문 고객 모두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한다.

빕스는 이번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위해 삼성 보조배터리팩(400명), 키자니아 이용권(100명), ‘극장판 안녕 자두야’ 영화 이용권(100명, 1인 2매), 쥬쥬&또봇 세트 메뉴 이용권(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빕스 매장에 설치한 쥬쥬&또봇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본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면 현장에서 직원 확인 후 ‘어린이 프리패스’를 즉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포토존 행사는 계절밥상, 더플레이스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프리패스는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3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성인 동반 시 어린이 샐러드 바 가격 무료, 리코타 티라미수 무료 제공 등 혜택을 담았다. 이용 기간은 7월 31일까지며 매장별 혜택 적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프리패스 뒷면에 나와있는 이용 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날 빕스 매장 방문 어린이에게 쥬쥬&또봇 컬러링북을 선착순 증정하며 21일 부부의 날에는 부부 고객에게 21%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등 ‘빕스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몰은 롯데월드와 손잡고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몰은 롯데월드와 함께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를 연다. 사진=롯데푸드

먼저 파스퇴르몰 프리미엄 멤버에게는 롯데월드 연간회원권 최대 35%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 5월 한 달간 프리미엄 멤버십 무료가입 및 1만원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스퇴르몰 프리미엄 멤버에게는 첫 구매 선물, 구매 횟수별 즉시할인, 포인트 및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용금액 20% L.POINT로 적립, 파스퇴르몰모바일앱 첫 구매 이벤트 등 푸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이트진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체험나눔행사를 마련했다.

▲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9일 하이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언더 마이 스킨’ 전시회에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50명을 초청해 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9일부터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을 초청해 전시회 관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6일까지 진행된다.

하이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하이트컬렉션의 ‘언더 마이 스킨’ 전시회에 아동, 청소년 50명을 초청해 큐레이터가 눈높이에 맞게 작품을 설명하고, 작가와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또, 하이트진로 임직원 가족 50명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200명이 함께 전쟁기념관에서 진행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도 관람한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매년 장애인 이동차량 지원, 대학생 장학사업, 아름다운가게 바자회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하고 뜻깊은 이벤트를 즐기며 가족의 따뜻함과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