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호남
장성아카데미 ‘건축커뮤니케이터, 조원용 건축사’ 초청16일 ‘생활 속 건축이야기-사람을 위한 건축, 장성과 만나다’ 주제로 강연
  • 유영재 기자
  • 승인 2016.06.11 22:34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유영재 기자] 제948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는 창의체험 대표이사이자 다이아몬드 건축사사무소 대표인 조원용 강사를 초청하여‘생활 속 건축이야기-사람을 위한 건축, 장성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조원용 건축가는 조선대학교 건축공학과,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건축계획학 석사과정을 이수하였고, 20여년간 건축사로 활동하면서 국내 주요 건축설계경기에서 여러 차례 당선되었으며 2009 대한민국 건축대전 초대작가로 초청된 바 있다.

삼풍백화점 붕괴 당시 직접 헌혈과 인명구조 활동에 참여하면서‘사람을 살리는 건축과 죽이는 건축’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고,‘사람이 본질이 되는 건축, 건축은 사랑’이라는 철학으로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창의력 교육에 힘쓰면서 KBS TV 특강, 기업체 및 관공서, 대학 강단 등에서‘건축강연’을 해오고 있다.

대표 건축물로 수원SK청솔노인복지관, 안산 상록어린이 도서관, 강남 오르다 어린이집, 포천 영중 교육문화센터, 은평 증산정보도서관 등이 있으며, 저서로는 '건축, 생활 속에 스며들다'가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의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30분 오프닝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영재 기자 youj5588@hanmail.net

전남서부 취재본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