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즈 CMO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

▲ 1일 오후(한국시각) 독일 베를린 세계가전박람회 ‘IFA 2016’ 시티큐브 베를린 삼성전자 전시장에서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 책임자(CMO)가 유럽 소비자를 잡기 위한 맞춤형 전략제품과 유럽 지역의 주요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삼성전자가 유럽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면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IFA 2016’에서 발상의 전환(Rethink)을 통해 탄생한 혁신 제품들을 대거 공개하며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의 비전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퀀텀닷’으로 미래 TV 역사를 선도하고 TV가 단순히 방송만 시청하는 기기가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담아 내는 플랫폼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컨텐츠·서비스 업체들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로우즈 CMO는 “삼성전자는 IFA에서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이를 좀 더 발전시켜 혁신과 발상의 전환(Rethink)으로 탄생한 제품들로 일상 속에서 더욱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B2B사업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B2B사업을 생활가전의 신성장동력으로 집중육성할 계획으로 성공적인 사업확대를 위해 현지 전문업체들과 다양한 차원의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IoT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IoT 분야 리더십 강화를 위해 관련 반도체 칩, 센서에서 플랫폼,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1일(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이 유럽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충실히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로우즈 CMO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운영하는 ‘디지털 일자리 연합(Grand Coalition for Digital jobs)’을 통해 약 40만명의 청년층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당초 예정된 것보다 3년 앞당겨 2016년 말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3D 프린팅 업계 선두주자인 ‘메이커봇(MakerBot)’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유럽 5개 지역 학교에서 3D 프린터와 관련해 교사와 학생에게 기술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뜻도 삼성전자는 발표했다.

삼성전자와 메이커봇은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일자리 창출에 뜻을 같이하고 3D 프린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