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박지수 기자] 국내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 쇼핑몰로 ‘쿠팡’을 꼽았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 쿠팡이 4.1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티몬(4.0점), 옥션·위메프(3.98점), G마켓(3.95점) 차례였다. 11번가는 3.94점을 받아 6개 업체 중 만족도가 가장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는 쇼핑 앱의 검색환경과 서비스의 신속성·신뢰성·고객니즈의 이해정도를 평가한 ‘화면구성 및 고객기대 부응’(3.92점)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반면 ‘판매제품의 차별성’(3.31점)에 대한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쿠팡의 경우 ‘화면구성 및 고객기대 부응’(4.05점), 이용 후 느낀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감정’(3.87점), ‘결제시스템’(3.74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티몬은 개별고객의 쇼핑정보 이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 쇼핑 지원’(3.47점), 옥션은 ‘판매제품의 차별성’(3.37점), 11번가는 ‘할인 혜택’(3.74점)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모바일 쇼핑 앱 이용자들은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서’(71.3%)를 꼽았다. 뒤이어 ‘결제방식이 간편해서’(14.5%), ‘쿠폰 및 이벤트가 다양해서’(7.6%) 등의 순이었다.
박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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