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9개 동, 전용면적 76~101㎡, 총 1023세대 구성

▲ 연수파크자이 투시도. 자료=GS건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GS건설이 인천 연수구 동춘1도시개발사업지구에 '연수파크자이'를 분양 중이다.

연수파크자이는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동춘1도시개발사업지구 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9개 동, 전용면적 76~101㎡ 총 1023세대로 구성됐다.

세대는 ▲76㎡ 형 253세대 ▲84㎡형 680세대 ▲101㎡ 형 90세대로 구성돼 있어 전용 84㎡이하가 전체의 약 90%를 차지한다. 전용 76㎡의 틈새평형부터 최상층엔 실속형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미니신도급 개발지구로 송도국제도시 생활 환경 고스란히 누리는 단지

연수파크자이는 입지적으로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에 들어서는 최고급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송도신도시 생활권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연수파크자이가 들어서는 지역은 동춘도시개발사업지구로 향후 총 9500세대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다. 1,2사업지구로 나눠지며 연수파크자이는 동춘 1도시개발사업지내에 위치한다. 이 곳은 연수구 동춘동 일대 약 40만700㎡ 부지에 공동주택 4개 블록 3081가구와 단독주택 173가구 등 총 3254가구 규모로, 수용인구는 약 8300여명에 달한다.

향후 ▲동춘2도시개발지구 2351가구(23만㎡)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는 파인시티부지 3925가구(53만㎡) ▲송도테마파크(49만㎡) 등까지 합하면 일대가 총 95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단지로 조성된다.

송도국제도시 생활권역에 속해 있다는 점 또한 매력이다. 연수파크자이는 송도국제신도시와는 송도2교를 사이에 두고 있고, 차로 5~10분이면 송도센트럴파크까지 닿는다. 송도국제도시 내 학원가와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과 업무, 교육, 여가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제3경인고속도로 송도IC와 인접해 있어 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로의 접근이 용이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으로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동막역과 동춘역을 이용할 수 있다.

미래가치를 좌우할 개발 호재도 주목할 만 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송도~청량리 노선 및 인천발 KTX 노선 등의 개발이 확정됐다. 향후 GTX 송도~청량리 노선과 KTX 송도~경부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단지 앞에 조성될 예정인 송도테마파크 사업도 최근 속도가 붙으면서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한동안 지지부진했던 이 사업은 인천시가 지난 6월 말 부영그룹의 조성 계획안을 조건부 승인했고, 부영그룹이 오는 2019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송도고, 연수고, 대건고, 인천중, 연성중, 청량중 등이 위치해 인천시 내에서도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연수구의 중·고교로의 통학이 용이하다.

◇ 서해 조망권과 공원 같은 쾌적한 주거 환경 갖춘 최고 브랜드 아파트

연수파크자이는 동춘1지구 내에서 분양하는 유일한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다. GS건설도 국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생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최고 30층 높이의 초고층인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조망권을 극대화해 조성된다.

또, 전 세대의 89%를 판상형으로 설계해 바람이 잘 통하고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가장 많은 세대 수를 보유한 전용 84㎡는 4베이와 3면 발코니 구조(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전체 부지의 절반에 가까운 면적을 조경 면적으로 구성해 에코 생활 환경을 누리도록 배려했다. 이 밖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도서관 등 자이 아파트 대표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도 인근 공원과 연계해 제공해 대표적인 친환경 단지로 세워질 전망이다.

여기에 탁 트인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도심 전망과 서해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지구 가까이에는 11㎞에 달하는 연수 둘레길이 있어 산책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봉재산과 청량산도 인접해 친환경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김범건 GS건설 연수파크자이 분양소장은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한 미니신도시에 들어설 최고급 브랜드의 아파트인 만큼 인천 내에서도 손꼽히는 주거단지가 될 것이다"며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뛰어난 주거 환경을 제공해 랜드마크급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수파크자이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1-1번지에 위치하며 인천지하철 1호선 지식정보단지역 2번출구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