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한국씨티은행, '캐시백 마스터 체크카드' 출시

한국씨티은행이 기존 씨티 체크카드에 마스터카드의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한 '씨티 캐시백 마스터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월 실적에 관계 없고, 고객이 사용한 만큼 한도 없이 캐시백을 돌려주는 씨티 캐시백 마스터 체크카드는 국내 사용금액의 0.5%, 해외 사용금액의 1% (카드 등급별 최대 2%)에 해당하는 캐시백이 카드 사용 후 2~3일(영업일 기준)내에 바로 계좌로 입금된다.

또 미화 1불의 인출 수수료와 인출액의 0.2% 네트워크 수수료만으로 해외 24개국의 씨티 현금지급기에서 한국 계좌에 있는 본인의 돈을 현지화폐로 출금 할 수 있는 (2017년 1월 9일 기준) 국제현금카드 기능이 있어, 본 체크카드 한 장만으로 해외에서 결제뿐 아니라 현금 인출까지 가능하다.

특히 씨티골드 고객(자산규모 2억원이상 10억원 미만의 한국씨티은행 고객)과 CPC 고객(Citigold Private Client, 자산규모 10억원 이상의 한국씨티은행 고객)이 발급할 경우에는 마스터카드 월드등급이 주어지며 이에 따른 프리미엄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마스터카드 플래티늄 등급 이상인 고객에게는 쉐라톤, 웨스틴 등의 호텔을 운영하는 스타우드 호텔 및 리조트 계열 호텔 2박 이상 결제 시 2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씨티은행은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국제체크카드 발급수수료 인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한 '씨티 무방문 신청 서비스'를 통해 본 카드 포함 국제체크카드를 신청하면 기존 2만5000원 이었던 발급수수료를 1만원으로 인하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농심(農心)알기 온라인 펀드 이벤트

NH농협은행은 3월 31일까지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으로 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통해 농민신문 6개월 구독권을 지급하는 '농심(農心)알기 온라인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펀드가입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들에게 농업·농촌 전문 신문인 농민신문을 구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농촌의 현실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실시된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으로 1000만원 이상의 펀드 상품에 가입한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농협은행 펀드팀 백문기팀장은 "농협은행은 고객분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창출된 수익으로 농업 및 농촌지역경제를 지원하고 있는데, 여기에 더하여 고객분들이 농민신문을 통해 농업·농촌의 소식을 꾸준히 접하여 우리의 농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궁극적으로 농촌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