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지영 기자]

▲LG생활건강,‘스타워즈 차량용 방향제’출시

LG생활건강은 영화시리즈 ‘스타워즈’의 인기캐릭터인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R2D2 디자인의 차량용 방향제 3종을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워즈 차량용 방향제 다스베이더’는 다크 바닐라향으로 바닐라 베이스에 이국적인 플로럴 향을 더했다. ‘스톰트루퍼’는 숲을 연상시키는 우디 베이스에 시원하고 남성적인 아쿠아의 조화가 청량함을 준다. 두 제품 모두 차량용 통풍구에 꽂을 수 있는 타입이다. ‘R2D2’는 은은한 뮤게(은방울꽃)향과 고급스러운 파우더 향의 조합으로 백미러에 걸거나 메인보드에 붙여 사용할 수 있다.

다스베이더 및 스톰트루퍼 2.7ml, R2D2 10g 1만3900원.

▲동원F&B, ‘동원참치 빅’ 출시

동원F&B는 소형 음식점에서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800g 단량의 살코기 참치캔, ‘동원참치 빅(Big)’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 식당이나 단체 급식장 등에서 식재료로 사용하던 참치캔은 주로 1.8kg의 대용량 제품이었다. 하지만 고객이 많지 않은 소규모의 업장에서는 대용량 캔에 담긴 참치를 하루 안에 전부 사용하기 어려워 남는 양이 많았다.

‘동원참치 빅’은 800g의 용량으로 출시돼 규모가 작은 식당이나 급식장에서도 참치를 남기지 않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단량 참치캔을 여러 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가격 면에서도 경제적이다. 기존 1.8kg 대용량 제품과 달리 캔 따개가 필요 없는 원터치 캔 형태의 제품이어서 개봉도 간편하다. 가격은 7980원.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 출시

풀무원식품은 진한 짜장의 풍미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깃한 생면 식감의 면발이 어우러진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자연은맛있다 직화짜장’은 춘장에 큼직하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와 양파, 마늘, 발효된장 등의 재료들을 100°C 직화 솥에 고온과 저온을 넘나들며 4차례 반복해서 볶았다. 또, 짜장의 진한 색을 내기 위해 흔히 쓰는 캐러멜색소 대신 오징어 먹물과 카카오 등 자연재료를 사용했다.

이 제품의 면발은 전문점 짜장면 면발처럼 넓고 두툼한 면발을 사용해 짜장 소스가 면발에 잘 묻어나고 식감도 뛰어나다. 면발에 미세한 구멍을 낸 ‘발포공법’으로 양념이 잘 배는 것은 물론,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유탕 짜장라면 대비 100~200kcal가량 낮은 41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4개입에 5450원.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