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H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NH투자증권, 릴레이찬스 DLS 조기상환 성공

NH투자증권은 지난 7월부터 판매한 릴레이찬스 파생결합사채(DLS) 18건 중 1차 조기상환 평가일이 도래한 9건의 상품이 모두 조기상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릴레이찬스 DLS는 발행 3~4개월 이후부터 매달 조기상환 기회가 부여된 만기 1년 상품이다. 매달이 조기상환 기회가 있다고 해서 '릴레이찬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보통 조기상환 평가 주기가 6개월이고 만기가 3년인 스텝다운형 파생결합상품과 비교하면 조기상환 기회가 많고 백테스트 결과 조기상환 성공률도 높은 상품이다.

NH투자증권의 릴레이찬스 DLS는 모두 WTI와 브렌트유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지난 7월 12일부터 12월 22일까지 18건, 382억 규모의 DLS 상품이 판매됐다. 이중 1차 조기상환 평가일에 201억원(9건) 규모의 물량이 조기상환 됐다. 이 상품들의 수익률은 연 7.02% ~ 10.02%이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릴레이찬스형 DLS 2438호를 모집한다. 기초자산은 WTI와 브렌트유 이고, 발행 4개월부터 매달 조기상환 기회가 부여되는 만기 1년 상품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세이프티 가드(Safety Guard)형, 더블 가드(Double Guard)형 ELS 등 다양한 구조의 상품을 공급해 고객에게 풍부한 상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가 미국 투자은행 주식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를 판매한다.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는 금리상승, 세제개편, 규제완화 등 미국 경제의 긍정적 시장환경 변화에 주목해 미국 뉴욕에 본점이나 현지법인을 보유한 투자은행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의 투자은행은 경기 개선과 이자율 상승에 따른 대출 증가, 미국 경기 개선에 따른 인수합병(M&A) 건수 증가에 따라 실적 호전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또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의 정량적 분석과 사업부문별 경쟁적 우위, 경영진 프리미엄 등 정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25개 기업을 선정해 시장 유동성을 감안한 시가총액을 참고로 투자비율을 배분한다. 실적 발표 및 종목별 이벤트 발생시 수시 리밸런싱을 진행해 시장상황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것도 특징이다.

해당 펀드는 환위험 헤지 상품이며 선취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이며 총 보수는 연 1.43%, 환매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Class A 기준). 펀드가 투자한 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대신증권, 연하장 발송 이벤트

대신증권이 '친구야 새해에는 꼭 같이 홈런치자'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신증권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연하장을 발송하고, 받은 친구가 대신증권에서 금융거래 및 서비스를 체험할 때마다 고객과 친구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번에 준비된 연하장은 'MLB카툰', '삼국전투기' 등으로 잘 알려진 웹툰 작가 최훈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연하장은 대신증권과 크레온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카카오톡과 문자를 통해 친구에게 발송 가능하다.

연하장을 받은 친구가 대신증권 MTS인 사이보스터치나 크레온모바일을 다운로드하면 편의점상품권을 선착순 2천명에게 증정한다. MTS를 다운받은 친구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고객과 친구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계좌를 개설한 친구가 100만원 이상 주식 또는 금융상품을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회식비 및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대치PB센터서 시황설명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오는 20일 오후 4시에 한국투자증권 대치PB센터(강남구 대치동 653 청우빌딩 2층)에서 '2017년 시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스몰캡 전문가인 이동윤 투자정보부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한국투자증권과 함께하는 증시전망과 유망종목 발굴'이란 주제로 투자전략과 노하우를 강의할 예정이다.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대치PB센터로 하면 된다.

◆교보증권, 해외선물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강남영업부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해외선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는 교보증권 해외주식부 이상범 대리가 '미국 ETF를 활용한 글로벌 투자'를, 2부에서는 해외선물 전문가 유병삼씨가 '피보나치·엘리어트 파동·프라이스 액션'을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