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여의도 본점에서「KB국민은행 UCC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뒷줄 왼쪽부터 다섯번째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사진=KB국민은행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KB국민은행, UCC공모전 시상식 개최

KB국민은행이 18일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KB국민은행 UCC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대상 1000만원 1개팀과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특별상 3개팀 등 총 12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상은 우수한 공모작들이 많이 접수돼 애초 계획에 없던 상을 추가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작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표현방법,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대상의 수상을 안은 'Liiv! OH! 기분 UP!'작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Liiv'를 소재로 자작곡을 만들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영상이다. 상품의 특성과 메인 타겟인 젊은 층의 요구를 잘 표현해 심사위원 전원의 호평을 받았다.

KB국민은행 UCC공모전 관계자는 "독창성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각까지 가미된 우수한 작품들을 많이 출품해주어 이번 KB국민은행 UCC 공모전은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다"며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창의적이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설 연휴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이 설을 맞아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26일 하루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NH농협은행의 이동점포인 'NH 윙(Wings)'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를 탑재한 차량이 장소를 이동하면서 무선통신망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일반 점포와 동일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농협은행은 각종 지역행사는 물론 각종 명절에 고속도로 휴게소 및 금융소외지역의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횟수가 연간 140여 회에 달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