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성 진출…설계사 채널 중심 확장 전략 추진 예정

▲ 18일 장쑤성 난징 금릉호텔에서 열린 개업식에서 한화생명 김현철 전략기획실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쑨 지엔 화(孙建华) 국무그룹 CEO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란샹((蓝翔) 국무그룹 부CEO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테잎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일간투데이 전근홍 기자] 한화생명이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18일 장쑤성 난징 금릉호텔에서 장쑤성 분공사(지역본부)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2년 12월 저장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한 ‘중한인수(中韓人壽)’ 설립(자본금 5억위안)을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한지 만 4년이다.

또 새로 진출하는 장쑤성에서 멀티채널 전략을 지속하기로 했다.

초기에는 설계사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추후 방카슈랑스와 단체채널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쑤성 분공사는 장쑤성 내 영업, 재무, 운영 등 현장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판매상품 개발과 투자 기능 등은 저장성 본사에서 계속 수행한다.

한화생명 김현철 전략기획실장은 “한화생명은 중국뿐만 아니라 꾸준한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계속해서 신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아시아 신흥시장에서의 영업력 확대를 통해 글로벌보험사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돈완 중한인수(中韓人壽) CEO는 “합작사의 경영 전략은 철저한 현지화에 초점을 두고 현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을 넓혀 갈 것”이라며 “저장성에서의 성공적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채널인 방카슈랑스, 단체 등을 통한 영업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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