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카토비체 사무소 위치 한국계기업과 근접…7월 독일 법인 신설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우리은행이 이달 말 폴란드 사무소를 개점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3일 폴란드 금융감독국으로부터 사무소 신설 관련 최종승인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달 중 폴란드 사무소를 개점하고, 7월 독일 현지법인을 신설하는 등 브렉시트를 고려한 유럽연합(EU)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폴란드 카토비체 사무소는 현대차, 기아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계기업이 다수 위치한 산업공단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체코·슬로바키아 지역과도 접근성이 우수해 동유럽 전역에 대한 영업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독일법인 및 런던지점과의 연계영업을 통한 시너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은행 측은 밝혔다.

올해 7월께 신설하는 독일법인은 1단계로 한국계 및 현지 기업의 대출 수요를 충족하고, 유로 자금결제시스템 가입 및 유럽특화 수출입·송금 금융서비스 제공 등으로 '유럽지역 외환 중심센터'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단계로는 위비뱅크, 모바일뱅킹 등을 활용해 현지 리테일 영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인도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타진하고 있다. 상반기 중 인도 경제수도인 뭄바이에 지점 신설을 금년 상반기 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또 현지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인도 현지법인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1월 영업을 개시한 베트남 현지법인은 매년 5~7개의 네트워크를 신설, 단기간에 약 2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인도·태국 등 동남아지역 M&A 추진 및 기존 현지법인의 자체 네트워크를 확대해 2017년 글로벌 네트워크 500개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