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신규가입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이 이달 말까지 개인고객대상 비대면 위탁계좌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위탁계좌를 최초개설한 영업점 및 뱅키스 고객에게 5년간 온라인 국내주식 거래수수료(유관기관 제비용 제외)를 면제해 주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펀답(FundApp)(이하 펀답)'을 통해 이벤트 신청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100만원이상 국내주식 거래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2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한국투자증권 고객 중 위탁계좌 미보유 고객도 신청가능하다.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자산관리앱인 펀답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스마트폰을 통한 신분증 제출, 본인 명의 기존 실명확인 거래계좌 소액이체 등 3단계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ETF 거래 이벤트

키움증권이 달러 ETF(상장지수펀드)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키움증권의 달러ETF이벤트는 달러ETF 8종목에 대해, 거래금액에 따라 매일 70명에게 선착순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미국달러선물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미국달러선물지수(F-USDKRW)의 일별수익률을 1배씩, 미국달러선물레버리지 ETF는 2배씩 추적하는 ETF이다. 이 종목들은 원달러 환율이 상승해 미국달러선물지수가 상승할 때 투자자가 수익을 얻는다.

반대로 달러 환율이 하락해 미국달러선물지수가 하락할 때 가격이 오르는 ETF도 있다. 미국달러선물인버스 ETF는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별수익률을 -1배씩,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ETF는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별수익률을 -2배씩 추적하는 ETF이다. 현재 KOSEF, KODEX, TIGER등에서 다양한 달러 ETF가 운용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레버리지 ETF는 지수 움직임의 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손실위험이 크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선물 트레이딩 강연회

하나금융투자 신반포지점은 오는 11일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 315호에서, 18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홀 314호에서 '국내·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딩 무료 강연회'를 각각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국내선물옵션과 해외선물에 대해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투자 신반포지점과 골드스탁 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무료 강연회이다.

강사는 '황금연못'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원혜남 골드스탁 연구소 대표다. 이번 강연회에서 바이셀 시스템의 전략과 수익률의 검증, 시스템 활용 및 사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한 150명까지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하나금융투자 신반포지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