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쇼박스 영화 라인업' 사모펀드 출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쇼박스 영화 라인업에 투자하는 '코리아에셋 쇼박스 문화컨텐츠 전문투자형 사모펀드'를 출시했다.

이번 사모펀드의 최초 설정액은 총60억, 5년 만기이며 조성 후 3년간 쇼박스에서 투자배급하는 모든 영화에 투자하게 된다.

기존 영화투자가 대부분 벤처캐피탈 중심의 투자조합을 통해 이뤄진 것에 반해, 이번 전문투자형 사모펀드는 투자자들을 모집해 대체투자의 일환으로 영화에 투자하는 폐쇄형 사모펀드로, 증권업계 최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기동호 사장은 "쇼박스는 지난 2014년 이후 최근 3년간 투자수익률 30%를 상회하는 영화 배급업계에서 최고의 수익률을 시현하고 있다"며 "이런 역량과 검증된 실적을 보고 특정 영화가 아닌 향후 3년간의 라인업 전체에 투자하는 사모펀드를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쇼박스는 2015년 ▲암살 ▲사도 ▲내부자들에 이어 2016년 ▲검사외전 ▲터널 ▲럭키 등의 흥행작을 배출해 최근 5년간 편당관객수 1위, 수익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을 비롯해 송강호·유해진 주연의 '택시운전사', 현빈 주연의 '꾼' 등이 개봉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작년 8월 전문사모집합투자업을 등록한 이후 공모주펀드, 프리-IPO 펀드 등을 운용하고 있다. 호텔, 영화관 등 수익형 부동산 관련 펀드 등을 출시하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미래에셋대우, 우정사업본부와 복합점포 오픈

미래에셋대우와 우정사업본부는 13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미래에셋대우·서울중앙우체국 금융복합점포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과 함께 금융기관으로서 전문성 제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난해 11월 시장공모를 통해 우체국 복합점포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했다.

이번 금융복합점포는 서울중앙우체국 안에 미래에셋대우가 입점하는 BIB(점포 내 점포, Branch in Branch) 형태다. 미래에셋대우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식, 채권, 펀드, 예금, 보험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최대 지점망을 보유한 우체국과 복합점포를 운영할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양사 고객님들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맞는 글로벌 자산배분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원스탑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복합점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협의를 통해 분당 등 수도권에 3개 금융복합점포를 추가로 신설할 계획이다.

◆KB증권, '달러 MMT'신탁 상품 출시

KB증권은 '달러 MMT'신탁 상품인 'KB able 달러 MMT'를 출시한다.

KB증권 측은 이번 상품이 시중은행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외화 보통예금 또는 증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시형 외화RP 대비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입출금이 자유로워 가입 고객은 자금의 유동성을 제고할 수 있다. 특히 미국 달러는 국내 법인 고객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통화로써 최근 들어 급변하고 있는 미국 환율 변동성에 대비해 무역대금 등 운영자금의 환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며, 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한 설명을 듣고 신중한 투자결정을 해야 한다. 상품 가입은 개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13일부터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만 달러이다.

KB증권 전병조 사장은 "'KB able 달러 MMT'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며, 기존에 저금리로 운용하던 대다수의 고객들에게 금리 경쟁력을 제공하는 KB증권만의 독창적인 상품이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통합 모바일 플랫폼 이벤트

신한금융투자가 '신나는 한판' 서비스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한판 등록하고, 커피 한잔' 이벤트를 오는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신나는 한판은 신한금융그룹의 은행, 카드, 증권, 생명의 핵심서비스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 통합 모바일 플랫폼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i 알파' 에서도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기능을 탑재, 이를 기념한 이벤트다. 앞으로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라면 신한i 알파 로그인 후 신나는 한판 이용 등록만 완료하면 각 사별 주요 금융서비스를 한 번에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나는 한판 서비스 이용 등록 완료시 자동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키움증권 '투자의달인', 로보마켓 신규 오픈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이슈와 종목을 발굴하는 키움증권의 '투자의달인' 서비스가 알고리즘 스토어 '로보마켓'에 신규 오픈했다.

투자의달인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시장 이슈와 관련 종목의 상관관계를 10년 간의 재무데이터, 500개 이상의 실시간 이슈, 1억개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로 1만개의 CPU 및 GPU 코어를 통해 분석한다.

가입 고객은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타임라인 및 스마트폰 PUSH 등을 통해 종목 및 이슈에 관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이에 더해 단기 및 중장기 매매 종목과 타이밍을 제시해주는 5가지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또한 종목별 수급 및 재무가치 등으로 세분화 하여 점수와 순위를 보여주는 'T스코어'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한편 로보마켓은 투자의달인, 로보스탁, 뉴지스탁, 퀀트, 영웅로직, 알파트레이딩, 따블로, 스톡봇, 시그널메이커 등 총 9개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금융공학 및 인공지능 활용 분석 엔진을 기반으로 각 서비스 마다의 특장점을 지니고 있어,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투자의달인 서비스는 키움증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영웅문S'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3월 3일까지 한달 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한화투자증권, 모바일 거래 수수료면제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이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를 최대 5년 동안 면제해주는 '0원한 힘'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 '스마트M'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에게는 5년간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에는 3년간 수수료가 면제된다.

유관기관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다.

한편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500만 원 상당의 '바디프랜드' 최고급 안마 의자를 3명에게 증정한다. 경품 대상자는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는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동안 스마트M으로 주식을 10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나 스마트M에서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수수료 인하 이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이 해외선물옵션 거래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최초로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하거나 작년 6월30일 이후 거래내역이 없는 고객이라면 신청을 통해 USD로 결제되는 상품의 매매수수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기본수수료 7.5달러→3.75달러로 할인)

홈페이지 및 HTS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은 신청 익일로부터 3개월간 적용된다.

이벤트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만족센터, 해외선물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해외 채권 고객설명회 개최

NH투자증권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 4층 강당에서 러시아와 브라질 채권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국가별 현황과 전망에 대한 고객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내 최고의 해외 채권 전문가 신환종 NH투자증권 글로벌 크레딧 팀장이 'NEXT 브라질은 러시아! 러브(러시아, 브라질)채권에 투자하자'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NH투자증권은 올해 브라질 채권과 함께 러시아 채권 투자도 유망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미 2월초 러시아 정부, 중앙은행 및 주요 기관들에 대한 심층 실사를 마쳤다. 러시아 채권 투자는 경제 제재가 빠르게 해제되기 어렵지만, 대내외적인 맷집이 강해지는 동시에 금리인하 여력이 높아 브라질 채권 투자와 함께 매력적이라고 제시하고 있다.

이번 고객설명회는 러시아와 브라질 채권에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 및 QV MTS에서 사전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상담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은 설명회 이후 해외채권 전문가와 1대 1 상담을 할 수 있으며, 1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