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공제조합 분담금 카드 납부 서비스 개시

▲ KB국민카드가 전국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연합회 공제조합(이하 화물공제조합)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오는 3월부터 화물공제조합 분담금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일간투데이 전근홍 기자] KB국민카드가 전국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연합회 공제조합(이하 화물공제조합)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오는 3월부터 화물공제조합 분담금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화물공제조합 분담금은 조합원 또는 위수탁 차주의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법률상 손해배상 책임을 상호 분담 처리하기 위해 납부하는 일종의 화물자동차 보험료를 말한다.

이번 제휴로 화물공제조합에 가입된 조합원이나 조합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위수탁 차주는 KB국민카드가 발행한 개인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또는 기업카드로 분담금을 낼 수 있다.

개인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일시불 납부금액의 0.3%가 청구 할인되고, 기업카드로 결제하면 납부금액의 0.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 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조합원과 위수탁 차주의 납부 편의성을 한 층 높이고 현금 납부에 따른 경제적 부담도 줄어 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