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코트라,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활용 매칭페어' 개최
[일간투데이 이은실 기자] 우리 중소기업 제품이 상·하반기에 방영되는 한류콘텐츠(드라마 및 예능) 16편에 등장한다.
이번 행사는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이종석·수지 주연의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6편의 상·하반기 기대작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케이에프(알로에음료)와 모나리자화장품(헤어제품) 등 소비재, 서비스분야 유망 중소·중견기업 총 57개사와 PPL 참여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 드라마 상당수는 중국과 동남아 등에 방영이 확정됐다. 품질은 우수하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의 시장개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코트라는 전망했다.
코트라는 지난해부터 우리 중소기업이 저비용으로 한류드라마 PPL에 참여하고, 해외 판로까지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최종 매칭된 제품은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에서 PPL 비용을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또, 드라마가 흥행한 지역 위주로 PPL상품 전시·상담회와 현지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수출마케팅을 지원한다.
한상곤 코트라 서비스산업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해외시장에 맞춰 우리 중소기업의 한류를 활용한 수출마케팅 성공사례가 많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은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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