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7일 신한은행 기흥연수원에서 열린 'S20 디지털 마케팅 첼린지 2017' 시상식을 마친 후 수상자 및 참가자들이 모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신한은행, 'S20 디지털 마케팅 챌린지'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20대 고객들이 직접 디지털 채널 운영 방안을 기획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참여형 공모전 'S20 디지털 마케팅 챌린지 2017'시상식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S20 디지털 마케팅 챌린지 2017을 디지털 금융 환경에 적합한 20대의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향후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20대의 경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서류 전형과 실무자 면접을 통해 총 30팀이 선발됐다. 이들은 2월 15일부터 2박 3일간 신한은행 기흥 연수원에서 트렌드, 마케팅, 기획 등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Young Age, ▲여성 ▲자동차금융 등 총 세 개의 주제 중 한 개를 선택 후 신한은행 마케팅 담당 실무자들의 코칭을 받으며 수립한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안한 '판타스틱트리오'가 수상했다. 판타스틱트리오는 최종 발표에서 사회초년생의 지출 통제를 통한 합리적인 소비습관 형성으로 실질적인 급여관리 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신한은행 고윤주 부행장은 시상식에서 "20대 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신한은행의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농업핀테크 해커톤' 참가 신청 접수

NH농협은행은 20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농업핀테크를 발굴하고 핀테크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NH-KISA 농업핀테크 해커톤' 참가신청을 받는다.

농업핀테크란 혁신적인 핀테크기술(지급결제, 데이터분석, 금융플랫폼 등)을 응용해 농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기술과 서비스다.

이번 농업핀테크 해커톤은 단체부문과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단체부문은 IT업체와 일반기업, 단체 등이 농업에 핀테크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부문은 대학생, IT기업 종사자 등 핀테크에 관심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3월 16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참가자로 선발되면 3월 25일부터 1박 2일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입상자에게는 농협은행장상, KISA원장상 및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특히 협창조농업지원센터, NH핀테크 혁신센터, KISA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의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