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일 서울·부산 주요 랜드마크에서 프로모션 진행
아프리카TV 인가BJ 실시간 방송 통해 이해도 높여

▲ KT가 지난달 31일 출시한 인공지능TV '기가지니 (GiGA Genie)'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부산 사진 실내 체육관에서 진행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에 고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KT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지난달 31일 출시한 인공지능TV '기가지니 (GiGA Genie)'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기가지니는 KT의 인공지능(AI) 노하우와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한 IPTV와 인공지능의 융합서비스로 TV와 연계해 홈 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IPTV 셋톱박스의 이름이자 AI 기반의 홈 비서 서비스를 가리키는 기가 지니는 KT 융합솔루션 브랜드인 기가(GiGA)와 요술램프 요정 지니(Genie)를 결합한 이름이다.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TV와 음악 감상 ▲일정관리 ▲교통안내 ▲홈 사물인터넷(IoT)기기 제어 ▲영상통화 등을 두루 할 수 있다.

KT가 마련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은 지난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주말에 연인과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서울과 부산 주요 랜드마크에서 진행되고 있다. 기가지니 대형 조형물이 설치된 부스에서 기가지니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전자 드럼을 연주하는 '기가북'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드럼을 칠 때 전광판 화면 표시와 함게 '기가지니', 'KT' 등 음향 효과를 활용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와 롯데월드몰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이 진행됐으며, 18일, 19일 양일간은 부산 사직실내체육관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됐다. 2주간 총 3000명 이상의 고객이 부스에 전시된 기가지니를 체험하거나 ‘기가북’ 이벤트에 이벤트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KT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하이마트 체험매장에서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며, 기가지니 체험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고객들에게는 기가지니 단말,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KT는 이와 함께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프리카TV 인기BJ의 실시간 컨텐츠를 활용하는 등 기가지니에 대한 고객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홍재상 KT IMC담당(상무)는 "이번에 마련한 기가지니 고객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고객이 기가지니만의 차별화되고 우수한 가능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체험 프로모션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