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LPG운반선에 배기가스 세정장치 추가 설치
서비스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

▲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친환경 선박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사진은 현대글로벌서비스와 KSS해운이 함께 친환경 선박으로 개조하고 있는 ‘가스 스타’호 <사진=현대글로벌서비스제공>

[일간투데이 안현섭 기자]  조선, 해양 엔지니어링회사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친환경 선박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KSS해운과 선박 배기가스 저감장치 설치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글로벌서비스의 친환경 선박 서비스의 도입을 통해 KSS해운이 운영하는 중대형 LPG운반선에 배기가스 세정장치를 추가로 설치하게 된다.

배기가스 세정장치는 배기가스에 물을분사하거나 습윤 필터를 거치게 해 오염물을 제거하는 장치다. 이 장치가 설치되면 기존 선박용 경유보다 저렴한 벙커C유 연료를 사용해도 2020년 발효되는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어 연료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선박·해운 전문가들로 전담팀을 구성해 기존 선박에 장치를 탑재할 수 있도록 기초 설계작업에 들어갔으며, 올해 말까지 세부 엔지니어링 작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친환경 선박 개조시장에서 실적을 쌓아, 서비스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현대글로벌서비스 관계자는 "IMO 규제에 따라 오는 2020년까지 선박의 황산화물 배출량을 현재 3.5%에서 0.5% 이하로 줄여야 한다"며,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친환경 선박 설비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친환경 시장에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조선과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회사로, 지난해 12월 현대중공업에서 분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