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보닛 디자인 오마주

▲ 쌍용자동차가 클래식 코란도의 실루엣을 오마주한 콘셉트카 XAVL의 랜더링을 공개했다. <사진=쌍용자동차제공>
[일간투데이 안현섭 기자] 쌍용자동차가 클래식 코란도의 남성적인 매력을 잊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루엣을 오마주한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20일 쌍용차는 클래식 코란도를 기반으로 한 SUV 콘셉트카 XAVL의 렌더링 이미지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한 XAVL은 코란도의 디자인에 대한 오마주가 바탕이 됐으며, 지난 2015년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XAV를 더욱 발전시킨 차세대 전략 모델이다.

외관은 숄더윙그릴 등 쌍용차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더욱 발전시켰으며, 7인 탑승이 가능한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다. 쌍용차는 ADAS를 비롯한 첨단 안전기술이 대거 적용되며, 커넥티드카 기술과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떤 부분에서 코란도를 오마주 한 것이냐는 질문에 쌍용차 관계자는 “클래식 코란도의 남성적인 실루엣 부분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디자인 오마주에 대한 질문엔 "AVL의 프론트 디자인에서 코란도와의 유사점을 찾을 수 있다"며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보닛에서의 디자인 오마주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오는 3월 7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최되는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420㎡ 규모의 전시공간에 콘셉트카 XAVL과 New Style 코란도 C 신차를 비롯해 총 6대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