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개 브랜드와 제휴해 혜택 제공, 1500만 회원 및 600만 월 사용자 기록

▲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포인트 적립 편리성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멤버십 카드를 다운로드 받은 숫자가 7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럽 월렛’은 1500만여 명의 회원과 600만 여 명의 월 사용자를 보유하며 지난해 7월 론칭한 ‘브랜드 카드 멤버십’ 의 카드 다운로드 수는 500만 장을 넘어서며 합리적 소비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포인트 적립 편리성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멤버십 카드 누적 다운로드 수가 7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럽 월렛은 고객이 모바일로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고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O2O 서비스로, 식음료, 호텔, 항공, 자동차 등 450여 개 브랜드와 제휴해 서비스 제공하며1500만여 명의 회원과 600만명의 월 사용자가 1인당 평균 4.6장의 멤버십 카드를 내려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7월 시작한 ‘브랜드 카드 멤버십’ 기능은 고객이 하나의 브랜드로 제공되는 다양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할인, 쿠폰 혜택 등의 정보를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런칭 6개월 여 만에 다운로드 수 약 500만 건을 기록하며 합리적 소비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시럽 월렛에서 이용된 각 기능별 최고 인기 브랜드로는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 기준 ‘버거킹’의 브랜드 카드 멤버십이 1위를 차지했고, ▲페이지 조회 숫자(PV)는 ‘시럽 멤버십 컬처’가 1위를 차지 했으며, ▲단일 쿠폰 중에서는 ‘버거킹 불고기버거 1,000원 쿠폰’이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멤버십과 쿠폰 다운로드 브랜드 상위 20개를 분석해 본 결과 멤버십 카드 다운로드는 마트/유통, 식음료, 패스트푸드 업종 순으로 많았고, 쿠폰 다운로드는 패션, 마트/유통, 문화 업종 순으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나, 시럽 월렛이 마트, 패션, 식음료 등 유통업종의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럽 월렛은 지난 2010년 ‘스마트월렛’ 이름으로 출시된 이후 2014년 시럽 월렛으로 개편한 바 있으며,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뿐만 아니라 비콘, 지오펜싱 등의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할인 쿠폰 및 혜택 알림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SK플래닛 김교수 커머스영업2본부장은 “유통 및 식음료 등 산업 전반에 있는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력으로 시럽 월렛이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는 필수 O2O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빅데이터와 IT 등 신기술을 활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