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리은행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우리銀, "외국인 '위비톡'서 휴면보험금 환급받는다"

우리은행이 외국인근로자가 편리하게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서 휴면보험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개발해 시행하기로 했다.

휴면보험금은 외국인근로자가 입국시 가입한 출국만기보험(퇴직금), 귀국비용보험(항공비 등)을 만기경과 후 찾아가지 않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이다.

우리은행은 공단과 공동으로 '휴면보험금 모바일 접수시스템'을 개발하고, 위비톡을 통해 접수하도록 서비스를 신설했다. 외국인근로자가 휴면보험금 환급신청을 하는 경우, 위비톡을 통해 절차를 안내받고 여권 및 통장사진 등록·대상자 확인·접수결과 등을 진행하면 된다.

또한, 외국인근로자가 한국에서 일하기 위해 입국하는 경우 공단에서 실시하는 취업교육을 받게되는 데, 공단이 공식적으로 등록된 위비톡을 통해 '휴면보험금 및 환급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위비톡을 통해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근로자가 공단, 보험사를 방문하거나 팩스나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간단히 휴면보험금을 환급받을 수 있어, 외국인근로자의 불편개선 및 권익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한기 맞이 이벤트

신한은행이 신학기 시즌을 맞아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20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2017 신학기 맞이 20대 신한미션크러쉬'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신한은행의 각종 금융미션을 수행한 후 신한S20 홈페이지 및 신한S20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20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만19~29세)이며, 추첨을 통해 2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경품을 총 327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신규이벤트 미션은 체크카드(학생증포함, 신한은행 결제계좌)를 최초 신규하고, 신한S뱅킹, 써니뱅크, 신한FAN(판)클럽 중 하나를 최초 가입하면 된다. 미션 수행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꼼데가르송 지퍼반지갑 등을 경품으로 준다.

또 이용이벤트 미션은 체크카드 최초신규 후 5만원 이상 이용하거나 학생증체크카드를 1만원 이상 사용하면 되고, 장학금 300만원 등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신한은행 거래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신한S20 페이스북과 써니뱅크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내용에 대해 '좋아요', '공유하기' 및 '친구소환'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총10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포함한 20대 고객들께서 꼭 필요한 금융상품도 가입하고 경품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