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적 약자 기업 실질적 납품 확대 추진"
[일간투데이 이인규 기자] 한전KPS가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목표 비율를 확대한다.
지난해엔 전체 구매액의 83%에 해당하는 3179억원을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했었다. 특히, 올해는 사회·경제적 약자 기업의 공공구매 제품에 대해서도 목표치를 상향 설정했다.
한전KPS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상담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지역 조달청과 연계해 공공기관·조달업체·조달청 3자 합동간담회를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확대에도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장애인기업 제품 등에 대해서도 법정 의무(권장)비율 이상을 구매할 계획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공공구매가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구매제도는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구매력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판매난 완화를 지원키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인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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