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유상호 사장(앞줄 오른쪽 두번째),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 티에리 라루폰(Thierry Laroue-Pont) 사장(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21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부동산 투자를 위한 전략적사업제휴(MOU)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한국투자증권, 佛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와 MOU

한국투자증권이 프랑스 파리에서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BNP Paribas Real Estate)와 유럽 부동산 투자를 위한 전략적사업제휴(MOU)를 체결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12월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와 '프랑스 노바티스 파리법인 사옥' 매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유럽 각국의 부동산 투자물건을 선점하고, 시장정보 및 업무지원을 신속히 제공받아 유럽 내 부동산 대체투자 역량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는 글로벌 금융그룹인 BNP파리바 산하 부동산 종합서비스 회사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가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220억 유로(원화기준 약 28조) 규모의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의 장점을 활용한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다양한 유럽부동산 투자상품을 만들어 국내 투자자에게 더 좋은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황금알 이벤트

키움증권은 일정 거래금액 조건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골드바(10g), 황금알(18.75g)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이번 이벤트는 총 8주간 진행되며, 매일 17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전체 참여자 중 17명을 추첨해 진짜 황금알(18.75g)을 지급할 계획이다.

황금알 이벤트는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보유한 키움증권 계좌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택한 계좌의 일간 거래금액이 100만원당 황금알 1개, 1000만원당 황금알 15개로 환산돼 지급된다. 비대면 계좌를 활용하면 거래금액당 2배의 황금알을 환산 받을 수 있다.

1주간 누적 황금알이 10알 이상이면 치킨(매일 15명), 100알 이상이면 골드바 10g(매일 2명)의 당첨 기회를 노려볼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전체 2017알 이상의 황금알을 모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진짜 황금알 18.75g(총 17명)의 행운이 돌아간다.

◆하나금융투자, 선물 투자 무료 강연회

하나금융투자 이수역지점은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에서 '국내 및 해외선물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국내선물과 해외선물에 대해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투자 이수역지점과 증권방송 리얼스탁이 공동 주최한다.

강사는 선물옵션 강의로 유명한 '파생고수' 전문가이며, 2017년 상반기 선물옵션 투자전략과 실전 매매 팁, 시스템매매 수익 사례 공개 등을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한 200명까지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하나금융투자 이수역지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