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등 사진 또는 동영상 순서에 맞춰 게시 가능"

▲ 23일 인스타그램이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일간투데이 김민화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의 게시물에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포스팅이 가능하다. 제일 잘 나온 한 장의 사진을 선택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줄 것으로 인스타그램은 내다봤다. 또, 여행 사진이나 요리 레시피 등을 순서대로 올려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복수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선 화면을 클릭한 후 해당 아이콘을 눌러 사진 혹은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선택하면 된다. 선택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길게 눌러 표시되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필터는 일괄적으로 적용하거나 각 사진 및 동영상 마다 개별 선택할 수도 있다.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은 본문 내용과 함께 정사각형으로 포스팅 된다.

이처럼 여러 개의 사진이나 동영상이 하나의 게시물로 공유된 경우 게시물 아래 파란색과 회색 점이 표시된다. 화면을 옆으로 살짝 밀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댓글과 '좋아요'는 게시물 전체에 적용된다.

한편, 해당 신규 기능은 수주 내로 전 세계 아이오에스(iOS)나 안드로이드 버전을 대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