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베일 벗어
5.7인치 고해상도 대화면 풀비전 디스플레이 탑재
화면 몰입감 극대화한 18대 9 화면비 적용
후면 광각과 일반각 모두 1300만 화소 고해상도 듀얼카메라

▲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 박람회 'MWC2017'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6' 공개행사를 열었다. 조성진 LG전자 CEO(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공개했다.

LG전자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현지 시간)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2017'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 현지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6 공개행사를 열었다.

◇ 풀비전 대화면과 최적의 그립감을 동시 구현해 최고의 사용 편의성 제공

LG G6는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18대 9 화면비를 채택, 이전보다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영상을 볼 때 몰입도를 높였다.

LG G6의 5.7인치 QHD플러스(2880X1440) 해상도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1인치 당 화소수(PPI, Pixel Per Inch)가 564개로 화소의 밀도가 높아 역동적인 화면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이에 더해, HDR(High Dynamic Range) 규격인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HDR 10을 모두 지원한다. HD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하는 화질 기술이다.

LG G6는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in-Touch) 기술을 적용하고 터치 커버 글라스까지 없애 화면 속 아이콘을 직접 만지는 듯한 터치감을 느끼게 해준다.

LG G6의 가로, 세로, 두께는 각각 71.9mm, 148.9mm, 7.9mm로 여성이나 청소년처럼 손이 작은 사용자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 박람회 'MWC2017'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6' 공개행사를 열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이 LG G6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높은 완성도로 담아낸 스마트폰의 보편적 가치

LG G6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담았다.

LG G6는 혹독한 자체 품질 테스트를 거쳐 최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확인했다.

특히, 히트파이프를 적용해 기기 내부의 열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했다. 열이 많이 나는 부품끼리는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배치해 열이 집중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측면에 메탈 테두리를 적용해 제품을 떨어뜨렸을 때 베젤이 가장 얇은 옆 부분이 바닥에 닿아도 액정이 쉽게 깨지지 않는다. 회로의 집적도가 높은 부품과 기판 등은 직접 충격을 받지 않도록 가장자리로부터 멀리 배치했다.

LG전자는 공정 혁신으로 불량률을 낮췄고, 공급망 관리 체계를 대폭 강화해 소비자가 원할 때 언제든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 더욱 진화된 전·후면 광각 카메라로 순간의 감동을 생생하게 남겨

LG G6는 후면 광각과 일반각 듀얼 카메라 모두 동일하게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했다. 더 넓은 배경을 사진에 담고 싶을 때나 멀리 있는 대상을 확대하고 싶을 때 모두 고해상도로 생생하게 촬영하는 게 가능하다.

전면 광각 카메라의 화각은 100도로 셀카봉 없이도 여러 명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편리함과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카메라 사용자 경험도 추가됐다. '스퀘어 카메라' 기능은 촬영된 사진들을 합성하거나 편집해 새로운 사진을 만들고 SNS에 업로드까지 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가 사진을 찍다가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속 100장까지 사진을 만들어낸다. 최소 2장부터 최대 100장의 사진을 조합해 GIF 형식의 동영상도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 조형 미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품위 있는 세련미 돋보여

전면과 후면에는 작은 돌출부위 하나 없이 매끈하게 이어지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다.

카메라와 센서, 스피커를 전면 상단에 일렬로 배치해 상단 베젤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후면에 배치된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를 장착한 전원 버튼은 돌출되거나 함몰된 부분 없이 깨끗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색상은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등 3가지로 출시된다.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 박람회 'MWC2017'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6' 공개행사를 열었다. LG G6 인포그래픽. 자료=LG전자


◇ 사용자를 이해하는 편의기능

LG G6는 사용자의 생활습관과 사용환경을 분석해 가장 필요한 기능들에 주안점을 뒀다.

최고 등급(IP68) 방수방진 기능은 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1.5m 수심에서 30분까지 작동할 수 있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 원격 AS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편의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오는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음질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좌우 음향을 각각 세밀하게 제어해 사운드 균형감을 높이는 신형 쿼드 DAC를 적용하는 등 한국소비자 특화기능도 탑재한다. 메모리는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64GB로 출시된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세계 최초 18 대 9 화면비를 적용해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운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느낄 수 있게 했다"며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기대하는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 스마트폰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