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 출시
QLED TV의 뛰어난 화질로 SNS를 즐길 수 있게 돼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즐기던 페이스북 영상 콘텐츠를 보다 선명한 화질의 대형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10억명 이상의 사용자 수를 보유한 페이스북과 협약을 맺고,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앱은 올해 삼성 스마트 TV 전 라인업은 물론 2015년 이후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 TV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190여개국 소비자가 35개 언어로 즐길 수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 스마트 TV에서 페이스북 앱을 다운받고 계정 연동을 하면 ▲친구가 공유한 영상 ▲좋아하는 페이지의 영상 ▲페이스북 추천 영상 ▲인기 라이브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상하좌우 4방향 버튼만으로 영상 카테고리를 선택해 매우 간단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한 화면에서 원하는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와 연결된 기기나 서비스를 모두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등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으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삼성 QLE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과 차원이 다른 화질로 페이스북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 TV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삼성 TV 소비자들이 양질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술과 파트너십 등 다방면에 걸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