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메리츠종금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메리츠종금증권, 아이폰에서도 지문인증 서비스 실시

메리츠종금증권은 지난 1일 안드로이드폰용 바이오(지문)정보 인증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27일부터 아이폰에서도 이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달리 유효 기간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고, 이전의 공인인증서와 달리 비밀번호 추가 입력 절차를 생략한 것이 특징이다.

메리츠스마트(MTS)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어플 초기화면 하단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한 후 '바이오인증센터'에서 자신의 지문을 직접 등록하고 사용하면 된다.

지문 등록 이후 로그인시 '인증방법선택'에서 '바이오인증'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이번 지문 인증에 더해 향후에도 다양한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인증서비스를 개발,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대신증권,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 출시

대신증권은 손실이 발생한 펀드를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펀드 판매보수 환급 등 다양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을 선보인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 서비스는 손실이 발생한 펀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었다. 전체 주식형 펀드의 절반이상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손실 난 고객계좌의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서비스를 통해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손실 난 펀드를 이관해 오면, 지점 운용역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증권사에 지불하는 펀드판매보수를 면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상대적으로 비싼 펀드판매 보수 대신 저렴한 투자일임 수수료만으로도 펀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펀드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불안해 할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펀드에 대한 현황분석과 손실의 원인 및 전망, 전략방안 등을 담은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또 해당 펀드매니저를 인터뷰해 얻은 정보를 담당 운용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겐 3개월 만기 연 3%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RP 매수기회도 제공한다. 상품가입금액의 1대 1 비율로 최대 1억원까지 특판RP를 매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위험 등급의 서비스로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소가입기간은 1년이다. 중도환매는 추가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키움증권, UCC 공모전 개최

키움증권이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영상, 포스터, 웹툰, 카드뉴스 등 응모형태 또한 자유롭다.

공모전 주제는 "키움계좌개설 앱을 알려주세요"다. 비대면으로 증권계좌개설이 가능한 키움계좌개설 앱을 알리는 내용으로 제작되면 된다. 30초 이내의 짧은 영상, 1페이지의 포스터, 컷 수 제한 없는 웹툰, 스토리로 구성된 카드뉴스 등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모든 형태로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신청은 3월 31일까지이며, 키움증권 페이스북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응모하려는 작품을 먼저 자신의 SNS에 올린 후, 해당 글의 주소를 키움증권 페이스북 UCC공모전 안내글에 댓글로 달아주면 접수가 완료된다.

한편 키움증권은 1차 심사로 2편을 선정 후 페이스북 이용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작품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작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작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참여작 중 50편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를 상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모의투자대회 진행

이베스트투자증권이 네이버페이와 제휴해 총 103명에게 시상하는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한다.

수익률 대회와 리포트 공모전의 두가지 대회로 구성된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20대와 30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수상자에겐 각각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회 기간 내 수익률이 가장 높은 순으로 1위에서 100위까지 수상자를 가리게 되며 리포트 공모전은 해외주식(미국·중국·홍콩) 또는 국내 스몰캡 종목 중 1개 이상의 분석 보고서를 제출하여 수익률 및 내용을 평가해 상위 3명에게 시상한다.

또한 이베스트투자증권 계좌가 없는 고객이 비대면 계좌 개설 후 대회에 참가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엔페이(Npay) 1만원이 지급되며, 1회 이상 모의매매를 진행한 선착순 1000명의 참가자에게 엔페이 3000원이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스마트폰 어플(이베스트모바일) 등에서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QV iSelect200 롱숏플랫폼' 출시

NH투자증권이 개인 투자자들이 직접 투자대상을 선택해 투자원금의 100%까지 대차매도할 수 있는 'QV iSelect200 롱숏플랫폼'을 출시했다.

'QV iSelect 롱숏플랫폼'을 이용하면 개인 투자자도 기관 투자자들처럼 제약 없이 주식을 빌려 매도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QV iSelect200'은 투자원금의 200%를 절반으로 나누어 각 100%씩 롱, 숏이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도 500만원으로 낮췄다. 투자원금 500만원으로 주식이나 ETF를 500만원 매수하고, 500만원을 대차매도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수 있다.

롱숏 비중은 5대 5이고, 합계 최대 5종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홍콩에 상장된 주요 주식 및 ETF 약 7000개를 매수할 수 있고, 대차매도가 가능한 종목에 한해 매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페인 국가지수 ETF를 매수하고 이탈리아 국가지수 ETF를 매도하는 등 글로벌 투자도 할 수 있다.

특히 'QV iSelect200'은 설계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기 위해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번거로운 절차 대신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복제하는 파생결합증권을 증권사가 발행해 투자하는 구조다. 이에 따라 해외주식 투자에 필요한 환전절차와 환전수수료도 없으며, 배당소득세(15.4%)가 적용된다.

상시 청약할 수 있고 기존 파생결합증권은 중도해지시 환매수수료 등 비용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으나, 'QV iSelect'를 통한 롱숏 포트폴리오는 주식처럼 언제든지 환매수수료 없이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

'QV iSelect200'은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QV MTS'에서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연 3% 금리 한정판 RP 판매

하나금융투자는 가입일로부터 1년간 3%의 금리가 적용되는 한정판 RP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특판 RP상품은 신규 손님과 총 잔고가 전일 및 전 월말 기준으로 30만원 미만 손님들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금리는 가입일로부터 1년간 세전 연 3.00%를 제공하며, 이벤트 금리 적용 기간 종료 후 기존 RP수익률(2017.2.21.기준 1.15%, 변동가능)이 적용된다. 1인당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총 매각한도는 200억원 이다.

정주우 하나금융투자 마케팅본부장은 "연 3%의 이번 특판 RP는 영업점을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감사의 뜻으로 마련된 것으로, 사용이 급하지 않은 유휴 소액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이번 상품은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 후 추가 입금은 개인한도와 잔여한도 내에서 별도 계좌 개설을 통해 가능하다.

◆동부증권, 코스피200 ELS·ELB 판매

동부증권이 3일까지 코스피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1종과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총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코스피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1819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4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평가 일에 기초자산의 조기상환평가가격 및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8%(4개월), 85%(8개월), 82%(12,16,20,24개월), 77%(28,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4.50%의 수익이 지급된다. 만기평가 일에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인 경우 원금과 13.50% (연 4.50%)의 수익률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또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세이프 제 432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는 만기 1.5년 상품으로 기초자산의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 시에도 원금의 최소 102.00%이상의 수익을 지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낙 아웃 콜(Knock-Out Call) 상품이다.

평가기간 동안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118% 초과해 상승한 적 있으면 2.00%의 수익을 지급하고 만기 평가가격이 100% 미만인 경우에도 원금의 102.00%를 지급한다. 또한 평가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118% 초과해 상승한 적이 없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초과 118% 이하에 있는 경우, 해당 만기 수익률만큼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최대 5.60%의 수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