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회장, "고객 목소리를 경청해 서비스와 기능 개발해 나갈 것"

▲ 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이 서비스 품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SOC' 신규 서비스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효성그룹제공>
[일간투데이 안현섭 기자] 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이 미국 내 ATM 시장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SOC' 신규 서비스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SOC는 본부 차원의 서비스 관제소로, 전면 대형 LCD 전광판으로 미국 내 32개 주에 설치된 약 9천대의 노틸러스효성 ATM 작동 현황을 관리하게 된다.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SOC에서는 장애발생 지역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해당 지역에 서비스 요원을 출동시켜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노틸러스 효성은 SOC가 고객의 불편을 접수한 후 사후에 관리하는 콜센터에서 한발 진보한 형태라고 설명했다.

또한, 노틸러스효성은 SOC 서비스망을 올해 말까지 미국 51개주 중 40개주에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전체 시장 점유율 45%로 1위인 미국 ATM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금융 정보기술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노틸러스효성은 앞으로 현장에서 들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경청해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틸러스효성은 미국 체이스뱅크, 스베르반크, 인도네시아 BCA 등 전 세계 30여 국가의 주요 대형은행에 독자 개발한 환류기 및 셀프뱅킹 솔루션 등 다양한 금융자동화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또, 2020년까지 글로벌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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