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H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이 '2017년 글로벌 투자전략'과 '미술품에 투자하는 방법'을 주제로 공개형 노후설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실시한다.

'2017년 글로벌 투자전략'에서는 어느 나라, 어느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유망한지 전문가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미술품에 투자하는 방법' 강의에서는 우리나라 미술품 시장의 현황과 근현대미술 주요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미술품에 투자할 때 체크해야 할 중요 포인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선착순 50명까지 NH투자증권 영업점에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친구와 함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건강, 취미활동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인생 후반전 설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노후설계의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키움 투자콘서트' 진행

키움증권이 오는 22일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투자 고수의 미니 강의와 대담형식의 '키움 투자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키움 투자콘서트는 주식농부로 잘 알려진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가 출연해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투자 원칙과 평생 함께할 기업 분석 및 투자관'을 제시하고, '부모는 자녀에게 어떤 투자 교육을 해야 할까'라는 주제의 미니강의도 진행된다.

또 2부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주식농부와의 대화'를 김순영 키움증권 채널K 앵커가 진행한다. 이 시간에는 주식농부가 주식투자 명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스토리와 최근 화제가 된 15개 기업의 주주제안에 대한 내용도 직접 들어보고, 투자 종목을 통해 투자철학과 투자기준을 엿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편 강연에 참여한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으며, 모든 고객에게 박영옥 대표의 '얘야 너는 기업의 주인이다'라는 책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3월 22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영웅문S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또한 키움 투자콘서트는 키움증권의 무료 증권방송 채널K를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된다.

◆교보증권, 해외자산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계약 체결

교보증권은 지난 8일 여의도 본사 15층 대회의실에서 업계 최초로 투자포트폴리오 모니터링 로펌(law firm)인 라바톤 슈샤로우 유한책임 회사(LABATON SUCHAROW LLP)와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

라바톤 슈샤로우 유한책임회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투자자산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투자자보호 및 집단소송을 전문으로 하는 법무법인이다.

해외투자 포트폴리오 모니터링이란 투자대상 기업들에 불법행위를 감시 및 보고 조치하여 투자자를 보호하는 서비스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공포한 증권거래법 10B-5 조항인 '내부자 거래 및 증권사기, 또한 기업 내부자의 불법행위로 인한 투자 손실로부터 투자자를 보호'법률에 근거한다.

교보증권 해외투자 고객들은 모니터링 서비스 신청시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교보증권 김해준 대표이사는 "이번 모니터링 계약을 통해 교보증권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은 부족한 해외정보로 인한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배우 김소현과 캠페인 펼쳐

삼성증권이 배우 김소현을 모델로 '김소현과 함께하는 초밀착 투자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소현은 디지털 고객관리, 편리한 계좌개설, 모바일 수수료 이벤트 등 3편의 영상을 통해 삼성증권에서 제공하는 '초밀착 투자관리' 서비스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 및 상세한 혜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5월말까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에게 계좌 개설시 1만원, 국내·해외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시 추가 2만원 등 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또 신규 개설한 비대면 계좌에 대해서는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 3년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AI 주식투자 강연회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8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인공지능(AI) 주식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주식투자를 주제로 진행되며, '빅터' 앱 제작사인 스마트포캐스트 김재범 연구기획 이사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200명이 입장 가능한 이번 강연회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사전 접수 신청을 할 수 있다. 당일에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홍제동WM 투자설명회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10일 홍제동WM(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64, 홍제빌딩 2층)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리서치센터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글로벌 시황이슈 점검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투자설명회에 대한 문의는 홍제동W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