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H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NH투자증권, '프리미어 블루 멤버스' 서비스 실시


NH투자증권이 고액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리미어 블루 멤버스(Premier Blue Members)' 서비스를 실시한다.

프리미어 블루 멤버스 고객에게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제철 먹거리 정기배송 서비스, 프리미엄 기프트 등 3가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란 전담 PB(Private Banker)를 중심으로 전문가 그룹이 고객에게 필요한 지역별∙분야별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고 세무와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다.

또한 프리미어 블루 멤버스 고객에게는 전국 유명 산지의 생산자와 직접 계약 재배한 최상의 상품으로 구성한 제철 먹거리를 연 3회 제공한다. 연 1회 제공되는 프리미엄 기프트는 호텔 숙박권, 뷔페 이용권, 스파 이용권, 골프장 무료 이용권, 와인 세트 등의 선물 중 고객이 한가지를 선택하면 원하는 날에 제공한다.

프리미어 블루 멤버스는 고객의 자산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모바일 투자정보 서비스인 '마켓N이슈' 리뉴얼

키움증권이 모바일 투자정보 서비스인 '마켓N이슈'를 새단장했다.

지난해 9월 오픈한 마켓N이슈는 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투자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바일 투자정보 서비스다.

이번 새단장으로 마켓N이슈의 투자정보 컨텐츠를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강화됐다.
마켓N이슈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검색어를 토대로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제공해 현재 이슈가 되는 종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바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특히 투자정보 '스마트알림'을 신청하면 키움데일리, 장 마감 후에는 대충늬우스 등 주요한 투자정보를 푸시(push)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카드뉴스와 스낵비디오(VOD)도 강화해 투자 정보 컨텐츠를 다양화 했다.

마켓N이슈는 키움증권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인 '영웅문S'에서 최적화 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인 영웅문4의 투자정보 '[1900]마켓N이슈'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빅타 정회원 무료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8월 6일까지 빅타(bigta)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정회원 평생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빅타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출된 투자관심도를 근거로 주가를 분석해 투자지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빅타 이용 고객 중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금융투자의 비대면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데스크를 통해 계좌개설을 한 뒤 빅타 어플리케이션(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에서 제휴 이벤트를 신청하면 정회원 서비스(가입비 2만2000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월 31일까지 계좌개설 후 온라인 ID 등록한 신규 고객이 모바일 채널을 통해 국내 주식을 거래할 경우 3년 수수료 무료혜택(유관기관 제비용 제외)도 주어진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팟캐스트 '이리온' 공개방송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오는 15일 리서치 온라인 팟캐스트 방송인 '이리온'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 투자동아리 연합회 소속 대학생들이 초청된 이번 공개방송에서는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투자전략 및 기업분석에 대해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초청 고객이 대학생들임을 감안하여 방송 후 다과 및 취업, 진로 관련 대화도 이어진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센터장, 기업분석팀장, 투자전략팀장 등 동사의 책임자급 애널리스트들과 증권전문가가 함께 진행한다.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은 "증권사 리서치센터 및 주식 전문가들이 투자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애널리스트 리포트 및 각종 투자정보 등을 쉽게 설명하여 투자 수익 실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 리자드 ELS 등 파생상품 3종 공모

하나금융투자는 1년 동안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고 35% 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1년 만에 연5.25% 쿠폰으로 청산 가능한 리자드 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3종을 15일 수요일 오후 1시30분까지 모집한다.

먼저 홍콩지수(HSI), 유럽지수(EuroSTOXX50), 미국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연3.5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6960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1차), 85%이상(2차), 80%이상(3~5차), 65%이상(만기)이며 녹인은 없다. 단, 12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안되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6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 1년째 되는 날 연5.25%의 쿠폰을 지급받고 청산되는 리자드 ELS라는 것이 특징이다(리자드쿠폰은 일반쿠폰의 1.5배 지급).

또한, 유럽지수(EuroSTOXX50), 홍콩지수(HSI), 일본지수(NIKKEI225)를 기초자산으로 연 5.16%의 월지급식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6961회'도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월지급조건은 55% 이상이며, 매달 지급되는 쿠폰은 0.43%이다. 상환조건은 최초 기준가격의 95%이상(1차), 90%이상(2차~3차), 85%이상(4차~5차), 70%이상(만기)이며 녹인은 45%이다.

마지막으로 홍콩지수(HSCEI), 유럽지수(EuroSTOXX50), 일본지수(NIKKEI225)를 기초자산으로 연 5.00%의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6962회'를 판매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상환조건은 최초 기준가격의 90%이상(1차), 85%이상(2~3차), 80%이상(4~5차), 65%이상(만기)이다. 녹인은 42%이다.

모집은 각 30억원 한도로,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채권혼합형 랩 상품 2종 출시

미래에셋대우가 채권혼합형 구조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랩 상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폴리원(Folione)글로벌10'과 '폴리원(Folione)글로벌30'으로, 국내상장 글로벌ETF 등 위험자산에 10%, 30% 한도로 투자하여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다.

글로벌채권펀드를 이용해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며, 위험자산은 주로 국내상장 ETF를 이용해 헤지펀드의 주요 전략인 글로벌 매크로 전략을 사용한다.

경기지표를 스코어링하는 폴리원모델의 신호에 따라 위험자산의 투자타이밍을 결정하는 Folione랩의 투자대상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변동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들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원, 수수료는 Folione글로벌10이 연 0.5%, Folione글로벌30은 연 0.7%이다.

◆삼성증권, '베트남 주식투자 컨퍼런스' 개최

삼성증권이 오는 16일 양재역 엘타워 그랜드 홀에서 '2017 베트남 주식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에서는 생생한 베트남 분위기를 소개하기 위해, 베트남 대표증권사인 호치민증권의 피아크라 맥캐너 리서치센터장을 직접 초대해 '베트남 경제 및 증시에 대한 전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투자 매력과 유망종목'을 주제로 보다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 오현석 센터장이 소개한다.

세미나는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이며, 문의 및 신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지점·패밀리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삼성증권은 베트남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일 베트남 최대 증권사 중 하나인 호치민증권과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를 기반으로 윤용암 사장이 강조해온 글로벌 투자문화 확산 및 자산배분투자전략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한국투자증권, '미국달러 및 선진국 주식시장 전망' 세미나 개최

한국투자증권이 오는 15일 오후 4시에 여의도 본사 5층 연수실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미국달러 및 선진국 주식시장 전망'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세미나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박정우 수석연구원이 '미국달러 및 글로벌매크로 전망'을, 2부에서는 백찬규 수석연구원이 '유럽 정치상황 및 주식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미나는 선착순 50명까지 해외투자영업부에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해운대·부산지점서 투자설명회 진행

유진투자증권의 해운대·부전지점은 오는 15일에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국채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고금리의 외화표시 국채를 찾는 투자자를 위해 마련됐다. 오후 1시 해운대지점(부산시 우동), 4시 부전지점(부산시 부전동)에서 각각 진행된다.

유진투자증권 본사 캐피탈마켓(CapitalMarket)팀과 해외사업팀에서 브라질국채, 러시아국채 등 해외투자상품 소개 및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석한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해운대지점 또는 부전지점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