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다 인원이 동참하는 헌혈행사… 누적 참여자 1만 4천여명 기록

▲ 녹십자 임직원이 지난 13일 경기도 용인의 녹십자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일간투데이 송지예 기자] 녹십자는 지난 13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임직원 180여명이 동참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회씩 시행되고 있는 녹십자의 ‘사랑의 헌혈’은 제약기업 중 최다 인원이 동참하고 있는 헌혈 행사이다. 1992년부터 정기적으로 실시된 이 행사의 누적 참여자는 1만 4천여명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서 임직원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헌혈증은 수혈에 드는 비용 중 건강보험재정으로 처리되지 않는 자기부담금 일부를 공제해주기 때문에 많은 양의 수혈을 필요로 하는 중증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헌혈 행사에 참여한 정한샘 녹십자 대리는 “헌혈은 단순히 혈액을 나누는 것을 넘어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일”이라며 “이러한 작은 나눔이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의 큰 행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이외에도 매칭그랜트 제도[1]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녹십자 사회봉사단, 경상이익의 1%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원하는 기업들의 모임인 전경련 1% 클럽 가입, 급여 끝전 기부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