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형SUV 중 최초로 중국시장 투입
‘드라이브 와이즈’ 도입해 안전성 강화

▲ 기아자동차가 중국시장을 겨냥해 16일 출시한 중형 SUV 'KX7' 사진=기아자동차
[일간투데이 안현섭 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용 중형 SUV 'KX7'을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16일 중국 난징 국제박람센터에서 위에다그룹 왕롄춘 주석, 둥펑위에다기아 소남영 부사장 등 기아차 관계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용 플래그십 SUV KX7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KX7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투입하는 중형 SUV다. KX시리즈로는 지난 2015년 소형 SUV 'KX3', 2016년 준중형 SUV 'KX5'에 이어 세 번째다.

기아차는 KX7의 중국명칭을 '품격과 지위가 높은 존경스러움'을 뜻하는 '준파오(尊跑 zūn pǎo)'로 정했다.

KX7의 디자인에는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코 형상 그릴'이 적용됐다. 옆모습은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에 중점을 뒀으며, 뒷모습은 강력하고 심플해 보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2.0터보, 2.0가솔린, 2.4가솔린 등 총 3가지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고, 4가지 주행 모드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아차 자율주행기반 기술 브랜드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에는전방충돌방지보조(FCW), 스탑앤고 스마트크루즈컨트롤 (SCC with S&G),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하이빔어시스트(HBA) 등의 기능이 포함돼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날 행사에서 소 부사장은 "KX7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고급 중형 SUV로서 '드라이브 와이즈'등 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며 "KX7은 SUV명가로서의 기아차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해줄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