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KB국민은행, 소래포구 화재 피해 고객에 금융지원

KB국민은행이 소래포구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안정자금대출 및 사업자대출 우대지원, 기존대출의 기한연장 조건 완화, 수신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이번 금융지원은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 최고 2000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고 1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까지 지원한다. 최대 1%포인트의 금리우대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피해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최고 1~1.5%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아울러 수신수수료 면제는 물론 대출금 연체이자도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정상 납입할 경우 면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하는 KB국민은행이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아시안뱅커지 선정 '최우수 은행상' 3관왕

신한은행이 지난 17일 아시안뱅커 지(The Asian Banker誌) 평가에서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리테일은행 ▲2017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은행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디지털은행 등 3관왕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최초로 수상한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리테일은행 상'은 중국, 일본, 싱가포르, 호주 등 17개 국가 주요 은행들과의 경쟁 끝에 수상하게됐으며, '2017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은행 상'은 6년 연속 받게돼 의미가 크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아시안뱅커지는 신한은행이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업 이외의 업종인 통신, 쇼핑 및 이 커머스(e-Commerce)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상품과 모바일 써니마이카(SunnyMyCar) 대출을 출시하는 등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뛰어난 성과를 이끌어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신한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써니뱅크는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의 성과도 인정받아 '2017 아시아·태평양 최우수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세계적 금융전문지로부터 여러 부문에 걸쳐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뱅크로서 대한민국 금융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신학기 맞아 대학교서 캠페인

NH농협은행이 신학기를 맞아 20일 노원구 공릉로에 위치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올원뱅크 활성화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올원뱅크팀과 서울과학기술대지점 직원들은 현장에서 올원뱅크에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웹툰 자유이용권(7일)과 물티슈, 파일철 등을 제공하고, 올원뱅크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 탈인형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이날 제공된 웹툰 자유이용권은 10일부터 31일까지 올원뱅크를 통해 코미코에 신규가입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웹툰 자유이용권(15일)과 중복사용도 가능하다.

농협은행 이봉의 스마트금융부장은 "올원뱅크는 대학생들이 자주쓰는 더치페이, 간편송금, 여행자보험 가입 등이 모두 가능하다"며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장점을 홍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이 하나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인 '내가 만드는 하나멤버스'를 개최한다.

하나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존 공모전과는 차별점을 두고 있다. 참가자들이 단순한 아이디어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 간의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활발한 피드백이 더해지면서 하나의 아이디어가 진보하고 발전해나가는 방식을 의미한다.

공모주제는 ▲디자인 및 기능개선 ▲새로운 기능 및 콘텐츠 ▲회원확대 ▲간편결제 등 총 4개 부문이다. 공모전 총 상금 규모는 7000만원 상당으로, 대상 3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1명), 우수상 300만원(2명), 장려상 100만원(3명), 멤버스상 100만원(1명)을 시상한다.

또한 총 2780명의 참여자에게는 당선작, 베스트 댓글상, 우수 참여상을 통해 하나머니 또는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멤버스상 이상 당선자 8명에게는 KEB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신입 공채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등 입사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서만 응모 가능하며 1차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플랫폼을 만드는 것에 멈추지 않고 손님이 직접 참여하고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홍보하며 진화하는 오가닉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것이 하나멤버스이며, 공급자 위주가 아닌 손님중심의 금융서비스로 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