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서부 지역 도로환경 특화된 주행성능에 중점두고 개발
"베이징현대 대표 패밀리 세단으로서 역할 수행해 나갈 것"

▲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올 뉴 위에동'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일간투데이 안현섭 기자]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중국 전용 세단 '올 뉴 위에동'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요 매체, 딜러 대표 및 임직원 등 총 8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베이징, 광저우, 청두, 항저우, 시안, 정저우 등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올 뉴 위에동은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준수한 연비 성능 등 실용성, 그리고 중서부 지역 도로환경에 특화된 주행성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강인한 이미지를 위해 전면에는 신규 적용된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을 탑재했다. 실내는 넓은 공간 확보를 위해 2열 헤드·레그룸을 도입하고 트렁크 용량을 늘렸다.

이와 함께 저중속구간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감마 1.6 MPI 엔진에 6속 변속기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직립형 쇽업소바 적용을 통해 험로 승차감 개선에 중점을 뒀다.

또한, 차량자세 통합제어(VSM),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DMS), 애플 카플레이 등을 도입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이 밖에도 ▲신형TPMS(자동차 스스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신형사이드에어백(골반부까지 확장)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등 안전사양과 동급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 초고장력강판 42% 확대 적용 등으로 가족을 위한 다양한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베이징현대 총경리 장원신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올뉴 위에동은 기본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을 겸비한 중국 전용 경제형 패밀리 세단"이라며, "영 패밀리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며 베이징현대 대표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